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의정부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수락산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순화궁로 909번길 105

 

경기도 의정부시와 서울 노원구,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가 되고 있다.


기암괴석이 웅장한 수락산은 화강암 능선이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수목은 울창하지 않으나 산세가 수려하고 계곡이 깊다.

 

기차바위, 철모바위 등 생긴 모양에 따라 이름 붙여진 다양한 바위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산행 내내 시야를 가리지 않는 탁 트인 전망으로 등산이 더욱 즐겁다.


해발 637.7m로 그리 높지 않고 산행 역시 지루하지 않아 사계절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다.

 

 

행복로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 1

 

의정부역 교차로에서 파발교차로까지 600m의 거리이다.


호국로, 평화로, 시민로, 태평로가 만들어낸 사각형의 공간에 대각선으로 뻗은 이 길은 과거 중앙로라고 불리던 곳이다.
자동차가 다니던 중심도로에서 각종 조각상과 벤치, 하늘 높이 곧게 뻗은 소나무들과 공연장, 인공연못과 실개천이 어우러진 쉼터로 변모했다.

 

행복로에서 가장 빛나는 것이 공연광장이다. 상설무대가 있어서 청소년 길거리 음악공연, 비보이 공연, 나눔 벼룩시장, 청소년 수련관의 행복 나눔 축제, 밴드, 합창 등의 길거리 공연이 열린다.

 

부대찌개거리, 녹색거리, 로데오거리 등의 테마거리와 제일시장으로 연결되며 의정부의 문화1번지이자 쉼터, 지역상권의 핵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부대찌개거리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길 일대

 

50여년전 우리가 어려웠던 시기에 의정부에는 많은 미국부대가 있었는데 먹을 것이 귀하던 시기에 미군부대에서 흘러나오는 햄, 소시지, 베이컨 등 서양식 재료로  그냥 먹기에는 우리의 입맛에 좀 느끼하기 때문에 전통재료인 김치, 고추장과 떡, 신선한 야채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하게 끓여먹던 것이 바로 의정부 부대찌개의 유래이다.

 

미군부대에서 나온 햄으로 끓여서 이름이 부대찌개가 된 것인데 이것이 세월이 지난 발전을 하여 지금의 의정부부대찌개가 된 것으로 매콤한 국물은 푹 고아낸 육수를 써서 든든하며, 찌개가 끓는 사이 쫄깃한 사리를 넣어 먹는 맛이 별미이다. 

 

이제는 전국적으로 부대찌개를 모르는 사람을 없을 것인데 부대찌개의 고향은 의정부이다. 

 

 

의정부천문대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 214번길 51-81

 

2019년 11월 11일 개관한 곳으로  의정부과학도서관 내 망원경을 이곳 송산배수지 테니스장 근처로 이전하면서. 독립된 천문대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의정부시 공립 천문대로서 천문관련 전시관 및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천문대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해결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