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남양주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물의정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동네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물의정원은 자연과 소통하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다.

 

 

다산생태공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56-15

 

다산유적지,실학박물관을 거쳐 나오는 다산생태공원은 팔당호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데코로드로 구성된 다산생태공원의 산책로는 호수를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게 해준다. 다산생태공원 산책로에 조성된 팔각정인 "수월정"은 물에 비친 달을 감상할 수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소내나루전망대에서는 팔당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경기도수자원본부와 소내섬도 같이 감상할 수 있다.

 

 

팔당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과 남양주시 조안면을 잇는 높이 29m, 제방길이 510m, 총저수량 2억 4400만t인 한강 본류의 다목적댐이다.

댐의 높이 29m. 제방길이 510m. 총저수량 2억 4400만t. 북한강과 남한강의합류점에서 하류로 7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 댐의 완공으로 연간 2억 5600kW의 전력생산이 가능해졌으며, 서울및 수도권 지역에 하루 260만t의 물을 공급하는 취수원으로서 큰 몫을 하게 되었다.

 

그 밖에도 유량조절에 의한 한강의 범람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댐 하류의양안(아래배알미와 팔당리)에는 음식점, 카페 등이 즐비하고, 1995년 4월 개통된 팔당대교가 있다.

 

 

물맑음수목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지둔로307번길 47-4

 

산지가 수려하고 맑은 물이 굽이쳐 흘러 ‘물골안’ 이라 불리운 수동면에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수목원이다. 숲해설, 산림치유, 유아숲, 목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들소리수목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불암산로59번길 48-31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 야생화정원, 허브정원 등 15개의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쉼터가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치유의 숲"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숲놀이학교와 신기한 물건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오남호수공원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오남리 산 53-4

 

2008년 오남저수지를 새롭게 공원화하여 지금은 아름다운 공원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주변의 경치가 아름답고 공원을 산책하는 동안 조용하게 명상을 즐기기에도 좋다. 가을이면 단풍으로 아름답고 주변의 쉼터들이 있어 가벼운 산책로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3.27㎞의 수변산책로와 더불어 수면위로 음악과 경관조명이 어울어진 화려한 연출의 음악분수가 멋을 더한다. 

 

 

스타힐리조트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먹갓로 96

 

천마산을 무대로 개발된 스타힐리조트는 1982 12월에 개장한 스키장으로 서울을 기점으로 32km의 거리로 언제든지 부담없이 왕래가 가능하다

 

스키장과 숙박시설, 연수원, 부대시설, 5개의 슬로프와 7기의 전용 스키리프트를 갖추고 있다. 

 

 

별내아이스링크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덕송3로 76

 

900㎡넓이에 동시에 300명을 수용 할 수 있는 실내 빙상장으로 겨울뿐 아니라 어느 계절에 찾아가도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 2,500~3,500원 선이며, 피겨스케이트와 스피드스케이트 정규강좌도 마련해 놓고 있다.

 

 

웨이브서프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105-1

 

남양주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실내서핑과 수상레저 시설을 갖춘 곳이다. 

 

굳이 바다가 아니어도 날씨가 좋지 않아도 남양주에서는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