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안양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안양예술공원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일대

 

1950~60년대 수도권 대표 관광지였던 안양유원지가 2005년 도입된 공공예술 프로젝트(APAP-Anyang Public Art Project)를 통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안양예술공원으로 탄생했다.

 

전시 및 관람 시설과 50여점의 야외 미술작품, 그리고 다양한 문화재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이 존재하는 곳이다. 

 

 

평촌중앙공원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149

 

 수만 그루의 나무와 수경 및 분수시설, 사계절 주제정원, 체육시설, 공공예술작품 등이 조성된 복합 힐링공원이다.

 

연중 다채로운 행사·축제는 물론 수도권 최대의 벼룩시장이 운영되는 곳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안양1번가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 139번길 7

 

1905년에 개통된 안양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곳으로 패션의 거리이다.

 

쇼핑, 외식, 문화생활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각종 행사 및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전통 재래시장인 중앙시장이 인접해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평촌 문화의거리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48

 

 연중 젊은 에너지가 넘쳐나는 곳이다.

 

신나는 버스킹 공연은 물론 수많은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주점이 밀집되어 있어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만남의 장소다.

 

기대 이상으로 넓고 크다. 

 

 

병목안공원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215

 

철도용 자갈 채취를 위한 채석장 부지를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으로 인공폭포, 사계절 정원,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수도권 피크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캠핑장, 글램핑장과 수리산 트레킹 코스가 연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시민 휴식처로서의 수리산은 계절마다 독특한 특성과 함께 산림욕의 최적지로 손색이 없으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산행 장소로도 좋다.

 

 

안양지하상가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지하 301

 

옷, 화장품, 휴대전화, 각종 액세서리 등을 파는 500여 개 점포가 모여 있는 안양지하상가의 가장 큰 매력은 ‘가성비’에 있다.

 

만 원짜리 한 장으로 티셔츠 2~3장을 살 수 있고 한 장을 더 보태면 청바지, 심지어 양말은 천 원짜리 한 장만 있어도 살 수 있다.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들이나 학생들에게는 보물창고가 따로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