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시흥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오이도

위치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

 

오이도는 원래 섬이었으나 매립이 되어 육지와 이어지게 되었다.

 

갯벌을 메워 조성한 오이도 해양단지에는 ‘ㄱ’ 자 형태로 조성된 횟집 거리와 조개 칼국숫집들이 줄을 이어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사시사철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서쪽 하늘 저녁노을 지는 해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해안선과 붉은 석양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갯벌에는 조개 채취도 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체험학습을 즐기며 즐겁게 지내는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다. 바다 한가운데를 가로지른 시화방조제의 아름다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오이도는 서해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바다의 낭만을 즐기기에는 최고의 장소이다.

 

오이도 어시장에서는 먹음직스러운 횟감들과 조개들이 손님들을 유혹하고 갯벌에 들어가 조개를 줍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봄, 여름에도 오이도 선착장 주변에는 정박한 배들과 구경 온 사람들로 늘 분주하다.

 

 

갯골생태공원

위치 :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724-32

 

이곳 소래염전 지역은 1934~1936년에 조성되었으며 갯골을 중심으로 145만평 정도가 펼쳐져 있다.

 

당시 이곳 소래염전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소금은 수인선과 경부선 열차로 부산항에 옮겨진 후, 일본으로 반출되었던 우리민족사의 아픔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지만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과 붉은발 농게, 방게 등 각종어류, 양서류가 서식하고 있어 자연 생태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시흥갯골은 2012년 2월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고 매년 ‘시흥갯골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월곶포구

위치 : 경기도 시흥시 월곶해안로 일대

 

서해만이 줄 수 있는 특유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담고 있는 월곶포구는, 만조 전후 어선이 수시로 드나들어 갓 잡아온 신선한 자연산 횟감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해질 무렵 석양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그만이다. 


갯골을 사이에 두고 인천 소래포구와 마주하고 있는데, 경계부분에는 옛추억이 살아있는 수인선 협궤열차가 다니던 철로가 놓여 있어 소래와 월곶 사이를 철로 위로 걸어서 왕래할 수 있다.

 

수인선 월곶역을 이용하면 수도권에서도 가까이 포구를 여행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