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광명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광명동굴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85번길 142

 

‘동굴’이라면 자연이 만든 천연 동굴을 상상하겠지만 광명동굴은 사람이 만든 인공동굴로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다.

 

일본 식민 시절인 1912년에 개발되어 1931년까지 대동아전쟁의 무기제작을 위해 금, 은, 동, 아연, 구리 등이 수탈되었고 해방 후 수도권 최대 의 금속광산으로서 대한민국 경제 건설의 심장부였다.

 

홍수로 1972년 폐광, 40여 년 동안 어둠에 묻혀 있다가 2011년 100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됐다.

 

 

 KTX광명역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광명력로 21 일대

 

대한민국 최고의 철골 대칭형 건물로 크기가 약 축구장 6.7배(48,184㎡)에 달한다.

 

한옥의 처마와 버선의 곡선을 형상화해 전통미를 살리고, 유리 천장을 통한 자연 채광으로 은은함과 쾌적함을 선사하여 낮에는 공항을 밤에는 우주선을 연상케 한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야경 출사지로도 손꼽힌다.

 

KTX광명역을 기점으로 1km 이내(도보 15분 이내)에 다양한 쇼핑몰이 자리한 KTX광명역세권은 수도권 남부의 쇼핑 메카로 봐도 손색이 없다. 

 

생활용품, 가전, 리빙까지 모든 쇼핑이 가능하다. 게다가 KTX 광명역이 위치하고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어 전국 각 지역에서 쇼핑객이 찾고 있다.

 

 

광명전통시장

위치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964번길(광명사거리역 9번 출구)

 

지금은 400여개의 점포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전통시장이 되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에 인접한 의류 상권과 가구점, 먹자골목, 금융기관, 병원까지 들어서면서 한 군데서 생활의 모든 것을 해결하는 만능의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광명전통시장은 농수산물이나 식료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어 광명시민뿐 아니라 서울시 등 이웃도시의 주민들도 많이 이용한다.

 

 

도덕산

위치 :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산 50

 

도덕정은 광명 시내 중심에 위치한 도덕산(183m) 정상에 있는 정자로 이곳에서는 광명 시내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산철쭉, 영산홍, 자산홍, 백철쭉 등이 만발하는 봄이면 멀리서 온 사람들도 그 아름다움을 잊지 못해 다시 찾게 된다. 계절마다 다른 꽃이 피는 도덕정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도덕산 입구에는 벽천, 바닥분수, 인공폭포 등이 설치된 도시자연공원이 있다.

 

도덕산 지형을 그대로 이용해서 만든 공원이라 오르막, 내리막이 조금 있지만 공원과 연결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금새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

위치 : 경기 광명시 기아로 113

 

견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동차의 첨단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제조공정과정을 들으면서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최근 수십 개의 스틸 플레이트 조각들을 하나로 이어 붙여 만든 높이 15미터 규모의 조형물인 ‘비욘드 모빌리티’를 설치하고, 상단부에는 소하리공장을 대표하는 프라이드 차량이 하늘을 비상하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견학 신청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