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파주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임진각 평화누리

위치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2만 명의 관람객을 수용 할 수 있는 대형 잔디언덕과 수상야외공연장으로 이루어진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대륙과 장르를 넘어선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생명촛불 파빌리언에서는 지구상의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부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카페안녕에서는 다양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2층버스도 운행한다. 홍대입구에서 출발하여 합정역, 헤이리 1번게이트, 임진각 평화누리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황포돛배

위치 : 경기도 파주시 율곡로 1857

 

조선시대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황포돛배를 원형 그대로 되살려 임진강 두지리에서 자장리까지 승선하여 내려오는 황포돛배 나룻배 투어는 40여분간 "임진강적벽"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구간이다.

 

60만년 전 형성된 높이 20m의 붉은 수직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임진적벽'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로써 분단 50여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 됐던 임진강에 관광객이 처음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두지리 나루터에서 출발한 유람선은 자장리 석벽을 구경하며 3km를 내려가다 수심이 발목정도로 낮아지는 고랑포 여울목에서 배를 돌려 다시 두지리로 돌아온다.

 

왕복 6km, 40여분이 소요되는 비교적 짧은 유람이다.

 

쇠기러기 등의 겨울 철새들이 하늘로 올랐다 다시 강에 내려앉았다 하면서 먹이를 잡는 모습도 볼만하지만, 이 일정의 하이라이트는 적벽 관광이라 할 수 있다.

 

퍼스트가든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탑삭골길 260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365일 내내 해가 지면 점등되는 불빛들로 언제 방문해도 환상적인 불빛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평화랜드

위치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39

 

2001년 5월, 평화누리공원 내에 문을 연 평화랜드는 범퍼카, 바이킹, 평화열차, 점퍼보트, 회전목마, 미니 바이킹, 시뮬레이션, 범퍼보트 등 각종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다.

놀이기구의 대부분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이다.


어른들이 즐기기 좋은 놀이기구는 거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수도권에서 가깝고 어린이들이 뛰어놀 공간이 많은 임진각 평화랜드는 낮에는 놀이기구를 즐기고 해가 저문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근처에 있는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어 여러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한다.

 

 

하니랜드

위치 :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장곡로 218

 

수도권 북부지역 종합관광레저시설로 삼 면은 녹음 짙은 산 병풍에 둘러싸여있고 다른 한 면은 12만평의 광활한 호수를 끼고 있어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놀이동산이다.


공릉관광지내에 위치한 하니랜드는 하늘열차 외 12종의 놀이기구와 맑고 넓은 호숫가에 40척의 오리배 ‧ 노 젖는 배를 보유한 유선장 외에 여름에는 성인용 ․ 유아용 야외수영장과 물보라 잔디 썰매장, 겨울에는 넓고 긴 유아용 ‧ 가족용 2개 코스(80m, 120m)의 슬로프를 가진 눈썰매장이 있어 4계절 모두 가족동반은 물론 친구, 연인 등 대자연과 벗하여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