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평택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3.
반응형

평택호 관광단지

위치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59

 

평택호 방조제를 쌓으면서 조성된 인공호수로 24㎢에 달하는 호수를 끼고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평택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힌다.

 

끝없이 이어지는 목조수변테크를 걸으면서 호수를 감상할 수 있고 우리음악이 들리는 국내 최초의 소리의자도 있다.

 

단지 내 조성되어 있는 한국소리터, 평택호예술관 및 모래톱공원에서는 미술품 상설전시와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평택항

위치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570

 

1986년 12월 액화천연가스선(船)이 처음 입항하였으며, 1986년 12월 5일 국제무역항으로 개항하였다.

 

현재 국내 28개 무역항 중 컨테이너선 정기항로가 개설된 항구는 부산항·광양항·인천항·마산항·울산항·군산항·여수항 등 7개 뿐이다. 중국과 직항로가 열려있어 평택항의 효용가치가 다른 항구에 비해 높다.

 

 

소풍정원

위치 :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궁리 424-25

 

소풍정원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습지공원이다.

 

소풍정원에 올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나무데크로 된 소풍산책길을 따라가 보면 연꽃 습지와 모래 놀이터도 만나 볼 수 있다. 곳곳에 설치된 철새 모양의 솟대를 찾아보는 것 또한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만나는 철새 정자, 거울연못은 철새와 갈대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진위천의 맑은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

 

진위천이 둘러싼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다. 

 

 

안정리 로데오거리

위치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안정쇼핑로 24

 

미군 부대 K-6가 있으며 주한미군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음식점·옷가게·기념품 가게 등이 모여 있는 지역이다.

 

마을 문화사업과 예술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팽성예술창작공간(아트캠프)도 함께 방문해 볼 만하다.

 

매년 6월·10월에는 마토축제가 개최되어 미군 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교류 프로젝트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송탄관광특구

위치 :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과 신장 1,2동, 지산동, 송북동 일원

 

'리틀 이태원’으로 불리는 송탄 관광특구는 신장지구와 서정지구로 나뉜다.

 

신장 지구는 1998년에 완공된 신장 지구 쇼핑몰을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이다. 미군기지 앞에서부터 시작하는 약 300m의 보행자 전용 도로를 걸으며 쇼핑과 휴식을 적절히 즐길 수 있다.

 

서정 지구는 송탄출장소 앞에서부터 벚꽃 길이 조성됐다. 도심 속에서 아늑한 공원을 즐기며 풍물을 누릴 수 있는 문화의 거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