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홍성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용봉산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2길 87

 

해발 381m로 그리 크거나 험하지 않지만, 수려한 자연경관과 산 전체가 바위산이라 병풍바위, 장군바위 등 전설을 간직한 기암괴석이 많아 경관이 수려한 산이다.

 

용봉산 정상에서는 예산의 덕숭산, 서산의 가야산, 예당평야가 한데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어 경치가 일품인데  산세가 험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있어 사시사철 등산객이 많다. 

 

 

오서산

위치 :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일원

 

충남 서북부 최고봉(791m)으로 홍성, 보령, 청양에 걸쳐 있는 산이다.

 

정상에서 북쪽의 740m봉으로 이어지는 주능선 곳곳에 억새밭이 산재해 석양이 물들 때 더욱 환상적이다.

 

대운대사가 창건한 정암사가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산행을 마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한 광천토굴새우젓시장이 있어 등산 후 들려 장도 보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장항선 광천역에서 가까워 철도산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백월산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월산리 일대

 

웅장하거나 높지는 않지만, 산 정상에 오르면 홍성읍과 서해의 천수만이 그림같이 펼쳐져 가슴을 탁 트이게 만든다.

 

무엇보다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니 일몰시간에 맞추어 산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여기가 좋은 것이 차로 정상부근까지 갈 수 있어 쉽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외 코끼리바위 등의 기암괴석들을 볼 수 있으며, 백월산 동쪽 사면중턱에는 전통사찰인 산혜암이 있다. 

 

 

궁리포구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궁리

 

천수만과 AB방조제, 간월도, 수평선 넘어 안면도가 어울려져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천수만을 끼고도는 임해관광도로 드라이브 코스의 출발점으로 천수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포구에는 고깃배가 수시로 들어오기 때문에 남당리와 더불어 갓 잡아 온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근처에 조류탐사과학관이 있어 천수만을 찾는 철새를 관찰할 수 있고, 홍성승마체험장과 속동해안도 있다.

 

 

남당항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잔잔한 은빛 수면으로 석양이 아름다우며, 괭이갈매기 등 철새 도래지인 AB지구와 대나무가 많이 자생한다고 하는 죽도와 멀리 안면도가 보여 해안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매년 가을에는 대하 축제와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죽도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죽도길 86

 

우럭, 대하, 바지락 등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계절 맛볼 수 있으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섬에서의 갯벌체험도 할 수 있다.

 

홍성읍 소재지에서 갈산면을 거쳐 서부면 남당리에 도착, 남당항 바로 앞 약 3.7㎞ 지점에 있으며 배를 타고 15분정도 들어가면 올망졸망한 8개의섬 나온다. 

 

24가구 70여 명이 사는 유인도로 물이 빠지면 각 섬을 걸어서 돌아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