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금산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적벽강

위치 : 충청남도 금산군 부리면 적벽강로 697

 

첩첩산중에 금강 상류인 적벽강이 휘감아도는 곳에 자리를 잡은 수통마을이라는 곳이 있다.

 

휴양 및 건강 체험이 가능한 자연 생태계가 살이있는 마을로 강에는 일급수 어종인 쏘가리, 꺽지, 빠가사리, 모래무지, 부구리, 쉬리, 다슬기 등이 살고 있고 강변에는 억새밭이 장관이다.

 

도시민의 휴양과 캠프장, 마을공원, 인삼약초 효소체험관, 인삼약초탕, 적벽강레프팅 등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숙박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대둔산

위치 :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2

 

겹겹의 암봉으로 이루어진 이 산은 산 자체의 경치도 빼어나지만 주봉인 마천대와 제 2봉인 낙조대의 경관이 빼어나기도 하면서 다양한 암벽등반 코스가 있어서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3개 시군에 걸쳐있는 이 산의 명소가 3개 시군에 공히 분산되어 있는 점 또한 재미있다.

 

완주군 운주면의 명소는 대둔산 케이블카와 마천대가 그것이고, 논산시 양촌면의 명소는 대둔산 수락계곡이다.

 

금산군 진산면의 명소는 천년고찰 대둔산 태고사와 대둔산의 제2봉 낙조대와 함께 암봉과 암벽으로 이루어진 대둔산의 산세를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생애대(735m)가 있다.

 

금산군의 대둔산 등산코스는 태고사길을 오르다보면 태고사 광장에 이르기 전에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는 광장이 위치하고 있는 곳부터 산행을 시작한다.

 

화장실이 설치된 광장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하여 장군약수터를 경유하여 생애대에 오르고 다시 낙조대를 향하여 오른 다음 태고사를 경유하여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진악산

위치 : 충청남도 금산군 금이면 성곡리 826

 

개삼터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석사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진악광장까지(또는 그 반대) 종주를 하면 다양하게 다가오는 진악산의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산의 정상부에 바위가 많아 능선을 타면서 막힘없는 시야에 매료되기도 하는 산이다.

 

금산읍 시가지와 그 언저리 천태산, 서대산, 갈기산 등 주변 명산들이 가까이 조망되는 풍광은 진악광장에서 산행을 시작하면 바위능선을 타고 오르면서 정상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와 산행의 묘미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산이다.


특히 정상에서 정상보다 5m 높은 737봉을 지나 도구통바위까지의 바위능선을 타고가면 금산이 자랑하는 개삼터가 전경으로 다가오는가 하면 남이면의 산군들 너머 천등산과 대둔산이 우뚝 솟은 절경과 마주치기도 한다.

 

 

산림문화타운

위치 :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 느티골길 200

 

숲에서 즐길수 있는 모든 문화를 체험 할 수있도록 조성된 금산의 명소이며 남이자연휴양림, 느티골산림욕 장,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 문화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남이자연휴양림은 시원한 여름이 즐거워지는 물놀이장과 캠핑장, 숲속의 집이 조성되어 있고 느티골 산림욕장은 가볍게 걸을 수 있는 등산로와 산책로를 만들어 삼림욕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다.

 

산림생태문화단지는 평소에 잘 볼 수 있었지만 알지 못했던 식물이나 평소 접하지 못하던 귀한 식물들을 한자리에서 학습 하며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삼국제시장

위치 :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

 

인삼·약초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인삼의 거리’는 국내 인삼유통의 중심지 이며 세계적 규모의 인삼시장이다.

 

전국 인삼생산량의 70%가 이곳에서 집산 · 거래되고 있어 품질 좋은 인삼을 언제든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질 좋은 인삼도 구입하고 인삼튀김에 인삼막걸리까지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공간이다. 

 

 

칠백의총

위치 : 충청남도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임진왜란이 발발한 1592년 의병장 중봉조헌과 의승장 영규대사는 청주성을 점령하고 청주 남방에 위치하고 있는 호서지방 점령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왜적을 협공하여 청주성을 탈환하는데 성공하지만, 이후 조헌선생의 의병과 영규대사를 포함한 의승병들은 조헌선생의 지휘 하에 금산전투에 임하고 왜군을 협공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수적인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조헌선생과 영규대사를 포함한 의병과 승병 모두가 전사하는 비운을 맞으면서 그 의로운 죽음을 기리고자 오늘의 칠백의총이 탄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