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논산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돈암서원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임3길 26-14

 

돈암서원은 사계 김장생(1548~1631)의 강학 기반을 배경으로 건립된 서원이다.

 

황강 김계휘가 건립한 정회당과 김장생이 건립한 양성당에서 수학한 김장생의 제자들이 후에 스승을 추모하며 기리기 위하여 돈암서원을 건립하였다 전해진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곳이기도 하다. 

 

 

관촉사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

 

비사실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은진미륵으로 유명한 사찰이다.

 

관촉로 주변으로 벚꽃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매년 4월경 꽃이 만개할 때면 벚꽃터널을 이루는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해 가족이나 연인들의 산책코스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탑정호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부적로 665

 

충남에서 두번째로 넓은 호수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물이 맑기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탑정호는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경관이 달라지는데 제일 수려한 곳은 신풍리 쪽에서 바라보는 저녁노을이라 말할 수 있다.

 

 

대둔산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계곡길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명산으로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며, 계곡과 단풍으로 유명하며 3개 시.군에 걸쳐있으며, 논산 방면은 관광객보다는 등산객들에게 사랑받는 코스다. 

 

그리 높다거나 그리 깊은 골짜기라고는 할 수 없는 산세지만 흐르는 물이 맑고 지나는 바람도 맑아 수많은 반딧불이 서식해 여름마다 소박한 반딧불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특히 수락계곡은 한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흐르고 아름다운 비경이 곳곳에 숨어 있어 산행에 나선 이들에게 최고로 꼽힌다. 

 

수락계곡에서 대둔산 정산인 마천대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계백장군유적지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1-54

 

계백장군의 유적지로, 최후의 결전장이었던 황산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계백장군의 묘소가 있고, 사당인 충장사가 세워져 매년 4월에 제향이 올려진다.

 

백제군사박물관이 2004년 개관하여 체험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원도 잘 갖춰진 곳이다.

 

 

옥녀봉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옥녀봉로 73번길

 

평야와 강이 조화를 이루고 저멀리 산이 배경처럼 서 있어 한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이곳에는 강경읍내와 멀리 논산시내, 드넓게 펼쳐진 논산평야와 금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강경에 가면 젓갈시장을 들러 보고 꼭 옥녀봉에 올라가 보라고 권하고 싶다.

 

 

논산선샤인랜드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서바이벌 체험장밀리터리 체험관드라마 · 영화 세트장을 관람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눈으로만 보는 단순한 전시관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