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청양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칠갑산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한티고개길 178-8

 

1973년 3월 6일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산으로 면적은 32.542㎢으로 4개면에 걸쳐 있으며 주요 명소로는 정상, 아흔아홉골, 칠갑산장(최익현동상, 칠갑산노래비 등), 천장호, 장곡사, 정혜사, 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칠갑산에는 모두 9개의 등산로가 있다. 장곡사, 대치터널, 천장호, 도림사지, 까치네유원지, 자연휴양림 등을 기점으로 정상에 이를 수 있다. 어느 산길을 택해도 칠갑산을 자연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코스는 한티고개에서 출발해 장곡사로 내려오는 코스로, 3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장곡사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장곡길 241

 

국보 제58호 장곡사철조약사여래좌상 및 석조대좌, 국보 제300호 장곡사미륵불괘불탱, 보물 제162호·181호 상·하대웅전, 보물 제174호 장곡사철조비로자나불좌상 및 석조대좌, 보물 제337호 금동약사여래좌상, 유형문화재 제151호 설선당 등 전국적으로도 보기드문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다.

 

또한 장곡사는 다른 사찰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하 대웅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약사여래기도 도량으로 유명하다. 귀중한 문화재를 많이 소장하고 있는 천년고찰로 전국에서 신도들과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

 

 

천장호 출렁다리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창호길 24

 

1박2일에서 출연자들이 미션을 수행한 장소로 천장호 출렁다리가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도 한 곳이다.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는 천장호는 동쪽으로 뻗어 내린 칠갑산 자락 끝에 위치하고 있다.

 

청양명승 중에 하나로 꼽힐 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데 칠갑산 정상으로 연결된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어 천장호와 출렁다리, 우거진 숲과 아기자기한 계곡들을 감상하는 또다른 매력을 만끽 할 수 있다.

 

야간개장도 한다. 

 

 

칠갑산천문대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한티고개길 178-46

 

칠갑산 천문대 천체 투영실에는 디지털 천체 투영기를 통해 돔스크린에 실제 밤하늘과 같은 가상의 천체를 투영하여 날씨와 상관없이 밤하늘의 별자리와 천체를 볼 수 있다.

 

천문우주 관련 영상물 상영, 계절 별자리 관측, 우주과학 관련 입체 영화 상영 등 조금 더 가까이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천문우주 관련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장승공원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장곡길 119-17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장승문화가 변형, 왜곡되어 가고 있음을 안타까워 해오던 중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최고의 장승문화 보존지역으로 지켜나가기 위해 1999년 5월 "칠갑산장승축제"를 개최하면서 조성된 테마공원이다.

 

이곳에는 높이 11.5m의 칠갑산 대장군과 칠갑산 여장군이 있고 전국의 장승이 재현되어 있다. 민속학습장으로도 좋고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좋다.

 

 

지천구곡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지천구곡로 

 

이곳은 동사리, 미호종개, 참게 등 48종의 어종이 살아 있는 생태보고 이다.

 

특히, 물 흐름이 완만하고 깊지 않아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도 인기가 좋은 까치내계곡과 물레방앗간 유원지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작천계곡이 있는 까치네 유원지는 더운 여름 피서객들이 많이 모여들기로 유명한 곳이다.

 

물의 흐름이 완만하고 정지한 듯 흘러 내리고 있어 유속이 급한 곳보다 훨씬 안전하기도 하다.

 

물레방앗간 유원지는 화장실은 물론이고 샤워시설도 설치되어 있어 여름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운식물원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

 

산악지형을 활용한 완만한 산책길을 따라 만들어진 33개의 크고작은 정원은 8,600여종 식물의 보금자리 이다.

 

이들을 만나러 가는 길은 꽃동길, 꽃구름길, 여우별길, 서리꽃길 같은 예쁜 이름이 붙어 있다.고운식물원은 자연이 주는 쉼을 즐길 수 있는 힐링장소일 뿐만 아니라 광릉요강꽃을 비롯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식물 35종을 돌보고 있는 생물자원보전의 장소이다.

 

8,600여 종 다양한 꽃과 수목들의 식재군을 바탕으로 자연생태관광, 생태학습, 학술연구 등이 가능한 자연과 조화된 참 식물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