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예산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수덕사

위치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고 낮은 구릉과 평탄한 들녘이 서로 이어지며 계곡이 골마다 흘러내리는 이곳은 옛부터 소금강이라 일컬어 졌으며 이곳에 수덕사가 자리잡고 있다.

 

수덕사 대웅전은 국보 제49호이다. 

 

가을의 수덕사는 단풍이 짙게 물들 수려한 경관에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충의사

위치 : 충남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183-5

 

면적 147,802㎡로 크게 4개 구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본전지역은 윤봉길의사 영정을 모신 사당과 충의문, 홍살문 등이 있고, 기념관 지역은 윤봉길의사기념관, 어록탑이 있는데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유품(보물 제568호) 27종 51점이 전시되어 있고 윤봉길의사 짧은 일대기를 매직비젼 11대와 각종 영상과 디오라마로 보여주고 있으며, 영상관, 11경도실 등이 있다.

 

성장가지역은 윤봉길의사가 4세때부터 망명전 23세까지 사시던 저한당과 의거 기념탑, 윤봉길의사 동상이 있다.

 

생가지역은 윤봉길의사께서 사방으로 냇물이 흘러 도중도라고 명명하셨고, 또한 윤봉길의사께서 출생하시어 4세때까지 사시던 광현당과 야학을 하시던 부흥원, 물레방아 등이 있으며, 도중도에는 무궁화 및 각종 야생화 등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임존성

위치 :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로 749-5

 

성벽의 높이는 약 250~350㎝이며 너비는 약 350㎝인데 남쪽의 성벽외면은 석축으로 되었으나 내면은 토석 혼축으로 내탁을 하였다.

 

남쪽 성벽에 수구를 설치하고 있으며 이곳 수구로 성내 물을 유도하기 위하여 깊이 90㎝, 폭 60㎝의 도랑이 있다.

 

넋 놓고 걷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예당호

위치 :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예당호는 겨울철 얼음낚시외에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계속 낚시할 수 있다.

 

주로 붕어, 잉어를 비롯해 뱀장어, 가물치, 동자개, 미꾸라지등 민물에 사는 물고기 대부분이 있다.

 

개인좌대, 덕,배좌대 등 100여 개가 전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언제든지 빌려서 사용할 수 있다. 주변장소로 수덕사, 충의사, 덕산온천, 덕숭산, 임존성등이 있어 더욱 인기가 있다.

 

낚시뿐만 아니라 주변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저수지 둘레의 산책 길은 1시간 정도 걷기에 적당한데 여유롭게 걸으며 조각 몇점을 감상하며 넓은 호수와 어우러진 숲 사이로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다.

 

 

가야산

위치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가야산로 401

 

신라때는 가야산사를 짓고 나라에서 제사를 지냈으며 조선시대까지도 덕산현감이 봄, 가을로 제를 올렸던 곳으로, 능선을 따라 피어있는 진달래와 억새풀은 산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높이 600m급의 산으로는 놀라운 고도감을 갖추고 있는데 이는 내륙의 산과는 달리 바다가 가까운 곳으로 상대적 해발 높이가 높기 때문이다.

 

대개의 산행은 남연군묘에서 계곡으로 들어가 석문봉에 가까운 안부에서 석문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로 시작되거나 마무리 된다. 석문봉은 가야산에서 가장 바위가 많은 봉우리로 이곳에서 옥양봉으로 가는 능선을 올라가게 되어있다.

 

이들 봉우리들은 산에서 느끼는 거리감이 항상 그렇듯이 먼 것 같은 인상을 주지만 실제로는 1시간 미만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으며 안내판과 등산로도 잘 정돈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등산후 인근의 많은 문화유적도 감상할 수 있어 산행의 기쁨을 배가할 수 있다.

 

 

덕산온천

위치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일원

 

덕산온천은 1917년 일본인 안정(安井)에 의하여 처음으로 탕을 이용한 온천이 개장되었으며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기적의 치료재라는 게르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관순환촉진, 피하지방 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년중 250만명이 찾고 있는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온천지구내에 온천장 7개소와 관광호텔 2곳, 일반호텔 1곳 등 50여개의 숙박업소 및 각종 음식점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그로랜드

위치 : 충청남도 예산군 고덕면 상몽2길 236

 

국내 최초로 ‘낙농체험목장’ 인증을 받아 2004년부터 목장을 개방하여 젖소와 가축 그리고 목장을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초원에서 느낄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과 살아 숨 쉬는 대자연 속에서 사람과 공존하는 동물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