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남도 태안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7.
반응형

백화산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산 41-2

 

 눈 덮인 산봉우리의 모습이 하얀 천을 씌운 듯하다고 이름 붙여진 백화산은 높이 284m이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기암 괴석과 소나무의 어울림이 좋다. 특히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태안 최고의 경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문리쪽에서 백화산을 오르게 되면 태을암을 만나게 되는데, 태을암에는 백제의 보물이라 여겨지는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이 봉안되어 있다.

 

솔향기길 5코스가 지나가기 때문에, 도보여행객들이 자주 찾는다.

 

특히 백화산 냉천골은 한 여름에도 서늘한 기운을 유지하는 곳이기 때문에 예로부터 주민들이 더위를 피해 찾았던 곳이다.

 

산이 높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안면도 송림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읍에서 남쪽으로 2km 떨어진 승언리 소나무 숲은 603번 지방도로 바로 옆 서향 구릉지에 넓게 퍼져 있는데, 아름답게 하늘로 뻗은 날씬한 자태에 탄성이 절로 나온다. 

 

중부지방에서 볼 수 있는 소나무는 대부분 구불구불하여 못생긴 것들이라 이곳에서 자라는 소나무의 자태는 강원도 산악지대에서나 볼만한 우량한 소나무라 더 인상적이다.

 

안면도에는 이러한 소나무 숲이 약 3500ha 펼쳐져 있다.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양 옆으로 펼쳐진 송림이 매우 멋진 곳이다. 

 

 

만리포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38

 

고운 모래로 질이 양호하고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해수욕장으로 사랑받는다 .

 

밀려오는 파도에 몸은 맡기고 즐기는 파도타기,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는 바나나보트, 만리포 바다 위를 시원하게 날아가는 짚라인, 시원한 파도와 함께하는 서핑, 갯바위에서의 짜릿한 손맛 바다낚시 등 다양한 즐거움으로 오감을 만족시킨다. 

 

해변 좌우로는 해변데크, 출렁다리가 놓여져 있으며, 농구장, 풋살장, 족구장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두사구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122

 

우리나라 최고의 사구지대로 태안군 신두리 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곳에는 사막처럼 펼쳐진 넓은 모래벌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시적 생태 관광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가의도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리 가의도 

 

온 섬이 동백나무와 떡갈나무 등 원시 천연림이 있고 해변을 따라 펼쳐진 기암절벽의 풍경은 한편의 산수화를 보는 듯하다. 

 

안흥항을 출발해 가의도에 도착할 때까지 약 40여분 동안 주변에 펼쳐지는 죽도, 부엌도, 목개도, 정족도와 사자바위, 독립문바위, 거북바위 등 도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가의도 입구에 들어서면 상큼하기까지한 아담한 백사장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멀리까지 아련히 보이는 크고 작은 섬들도 멋지다. 

 

 

몽산해변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장리 353-59

 

동양 최대의 백사장을 자랑하는 해변으로 청포대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어 끝이 보이지 않는 백사장으로 유명하다.

 

특히 해변 뒤로 조성된 소나무숲은 인기영화, 드라마에 배경으로 많이 나올 정도로 특유의 낭만이 가득한 곳이다.

 

오토캠핑장과 주차장이 잘 갖춰져 있고, 시인마을, 자연관찰로, 갯벌체험장 등이 있어 해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두루 할 수 있다

 

여름시즌에는 모래사장에서 다양한 모래 작품을 전시하기 때문에, 해수욕뿐만 아니라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