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북도 청주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8.
반응형

충주호

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안림동 산 54-3

 

마즈막재 주차장에서 충주댐으로 가는 길은 봄날 벚꽃이 장관이다.

 

충주나루가 있는 건너편으로도 꽃길이 이어진다. 여름이면 초록색 그늘이, 가을에는 고운 단풍이 터널을 이룬다. 10km에 이르는 드라이브 코스로, 충주호의 풍광을 마음에 담고 가는 길이다.

 

충주댐 물문화관에 가면 댐 정상길(공도교)로 내려가는 전망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다. ‘내륙의 바다’라 불리는 충주호를 조망하는 방법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 댐 정상길을 걸으면 도시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간다. 

 

충주댐을 지나 충주나루를 향해 가는 도로도 드라이브의 낭만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휴게소 와 공원이 있어 손에 잡힐 듯 가까운 충주호를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충주호 라이딩을 추천한다. 

 

 

삼탄유원지

위치 : 충북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488

 

삼탄유원지는 "나 돌아갈래"로 유명한 영화 박하사탕의 촬영지이다.

 

기차가 지나가는 물가에 둘러앉아 기타를 치며 노래하던 이들 가운데 주인공 영호(설경구)와 순임(문소리)이 있다.

 

영화가 개봉된 2000년과 비교해도 지금의 삼탄유원지는 스크린 속 풍광을 그대로 보여준다.

 

삼탄역 아래 자리한 천등산캠핑장을 가로질러 물가로 내려가면 스무 살 주인공들의 수수한 모습을 촬영한 돌밭이다.

 

삼탄 여울이 산태극수태극으로 휘돌아가는 바로 그 자리다. 요란스런 카페, 고기 냄새 풍기는 음식점 대신 고요함이 물가를 감싼다.

 

삼탄역의 운치를 느끼면서 아래 위치한 천등산캠핑장에서 낭만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탄금대

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탄금대안길 33

 

우륵이 가야금을 탔다고 해서 탄금대라고 불리웠다. 

 

왜적과 맞서 싸운 신립장군의 배수의 진을 친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공원과 산책코스가 잘 되어 있고 바로 옆에 충주세계무술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랜드도 충주세계무술공원 안에 있으니 다같이 둘러보면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휴식시간을 즐기기에 충분한 장소이다. 

 

 

수안보온천

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지하 250m에서 솟아나는 수온 53℃, pH 8.3의 약알칼리성 온천수에는 라듐,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인체에 이로운 광물질이 풍부하다.

 

수안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식 온천, 가족과 연인을 위한 가족탕도 운영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겨울에는 차가운 공기와 함께 뜨거운 온천을 하며 색다른 시간을 보내고, 봄가을에는 아름다운 풍광과 온천을 즐기는 노천탕도 빼놓을 수 없다.

 

대표적인 숙박시설로 한화리조트가 있고 이 외 온천수를 제공하는 숙박시설은 사용 허가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숙박시설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수안보 입구 서낭당 맞은편에 물탕공원으로 가면된다. 이곳에는 태곳적 노천에 솟아나던 온천의 원형인 물탕이 있다.

 

물탕은 두 사람이 손을 맞잡으면 안을 수 있는 연못처럼 생겼다.

 

표면으로는 물이솟는 것을 볼 수 없으나, 가운데에서 잔잔한 물결이 일 정도로 온천수가 솟아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