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북도 제천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8.
반응형

의림지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제일 오래된 저수지이다.

 

지금은 저수지 주변 정리가 잘 되어 산책 및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며 밤에 야경 또한 멋진 곳이다. 

 

주변으로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가볍게 관광하기 좋은 명소이다. 

 

 

포레스트리솜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리로트로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 등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다. 

포레스트 리솜 단지 안에는 5개의 중심길을 이어주는 7개의 사잇길이 있다. 

 

소소리바람길, 포르르솔래길, 가재기는골짝길, 산바라기능선길, 수런수런개울길, 야생화길, 사색의길 등 예쁜 이름처럼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품고 있는 산책로를 찾아보며 걷는 것도 힐링의 한 방법이다. 

 

리조트 내 스파도 존재하는데 인피니티풀이 단연 인기가 좋고 커다란 돌을 깎고 속을 파낸 스톤스파는 여기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시설이다. 

 

숙박은 회원제고 온라인예약은 필수이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내륙의 바다 청풍호 위로 움직이는 케이블카이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로 이동 중에 보이는 청풍호반의 경관이 절경이다. 

 

운행시간은 편도 약 9분 정도이고 이용요금은 성인기준 일반 15,000원, 고급 20,000원이다. 왕복요금 기준이다. 

 

워낙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은 필수이다. 

 

 

청풍랜드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50길 6

 

번지점프, 케이블 코스터, 이젝션시트, 빅 스윙 등 익사이팅한 레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내륙의 바다라고 불리는 청풍호와 자연절경이 어우려서 맛이 있고 이곳에 있는 수경분수의 물줄기는 보는 이의 가슴을 시원하게 해준다. 

 

만남의 광장에 들어서서 오른쪽으로 난 산책로를 따라 조각공원에 오르면 국내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청풍호 유람선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50길 6

 

천혜의 자연이 살아숨쉬는 청풍호의 물위를 직접 갈라보며 남한강 줄기의 호연지기를 느낄 수 있다.

 

옥순봉, 구담봉, 월악산, 금수산의 기암절경이 어우러진 남한강의 비경을 만끽하면서 아름다운 봄의 벚꽃, 청푸른 여름의 수면, 오색찬란한 가을의 단풍, 눈덮인 새하얀 겨울의 설경은 각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다양한 멋스러움이다.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한다. 없으면 승선 못한다. 

 

 

청풍호 모노레일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79-17

 

탑승인원 6명의 모노레일이다. 총 왕복 3km를 운행하며 50분 정도면 관람이 모두 가능하다. 

 

청풍명월의 절경을 쉽고 편하기 감상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은 없다. 

 

주말, 휴일이라면 현장발권은 어려우니 꼭 예약을 하고 가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