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정보

장마 시작 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보험료 최대 92%를 정부에서 지원합니다.

by 마주필 2021. 6. 24.
반응형

풍수해보험이란

다가오는 장마철에 대비하여 저렴한 보험으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이 필요한 실정이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9 유형*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에 따른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정책보험으로, 가입   보험료의 70% 이상을(최대 92%)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고 있다.

   *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

 

 

풍수해보험의 범위

  풍수해보험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단독, 공동), 농·임업용으로 사용 중인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건물(건물내 설치된 시설·기계·재고자산 포함)이며, 보험 가입은 시설물의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임차인) 가입이 가능하다.

  행안부와 약정을 체결한 5 보험사를 통해 가입할  있으며, 일부 상품은 보험사별 웹사이트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가입에 관한 문의는 보험사별 대표전화(02-2100-5103~7)* 또는 지자체 재난담당부서·주민센터로 문의하거나, 국민재난안전포털(safekorea.go.kr) 통해 보험 가입 관련 정보를 얻을  있다.

 

DB손해보험 5103, 현대해상 5104, 삼성화재 5105, KB손해보험 5106, NH농협손해보험 5107

 

 

정부지원 빵빵

 험가입자가 부담하는 연간보험료는 가입 지역  면적, 보상한도 등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있다.

  보험상품별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는 연간보험료를 보면, 주택(80, 90%보장형 기준) 경우 1 6천원, 온실(1천㎡, 90%보장형 기준) 경우 10 2천원, 상가(보상한도 1 기준) 3 8천원 수준이다.

   【풍수해보험 상품 유형별 연간보험료 현황】

풍수해보험 자부담율

       * 보험가입 금액·면적·지역 및 지자체 추가지원에 따라 보험료는 다를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