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청도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청도읍성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교촌리, 동상리, 동천리 일원

 

이 읍성은 청도군의 중앙부에 위치한 화양읍 선상지에 축성된 남고북저의 석축성으로 고려 때부터 있었던 곳으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가볍게 거닐기 좋은 곳이다. 

 

야간에 점등을 하기 때문에 야간명소이기도 하다. 

 

 

한국코미디타운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이서면 이서로 565

 

한국 코미디의 전통인 재담, 만담, 악극 및 방송 코미디에 관한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보존하는 곳이다.


한국사회에서 웃음과 활력을 주고 때로는 감동을 선사했던 한국 코미디의 역사를 시대별 흐름에 따라 총 5개의 공간(ZONE)으로 구성하여 현대적으로 재조명한 코미디 특화 체험관과 코미디 공연 등을 위한 대공연장을 갖춘 한국코미디타운이다. 

 

 

청도소싸움경기장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남성현로 348

 

세계 최초 돔형식인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는 매주 토·일요일 11시부터 12경기 박진감 넘치는 청도소싸움경기가 열린다. 

 

경륜과 같이 배팅이 가능하다. 

 

주변에 공원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온천, 놀이공원도 있어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청도레일바이크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하지길 46-51

 

맑은 청도천따라 내리막길은 신나게, 오르막길은 자동화시스템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미니기차가 철길따라 아이들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색자전거를 타고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유호공원 내 테마산책로 2.8KM를 달릴 수도 있고 캠핑장도 있어 자고 갈 수도 있다. 

 

 

프로방스 포토랜드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프랑스의 정감 있는 프로방스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였고, 낮에는 100여개의 다양한 포토존과 아기자기한 소품, 독특한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고, 밤이 되면 1,000만 여개의 화려한 LED조명이 수놓는 러브러브빛 축제가 시작된다.

 

온 사방을 가득 채운 환상적인 빛의 향연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주말 야간관광 포토존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최근에는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를 가로지으며 프랑스남부의 낭만적인 감성과 정치를 만끽하는 코스로 짚라인 체험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