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의성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금성산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수정리 423-1

 

금성산성을 배경으로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으며 산성을 따라 가면서 흔들바위, 조문전망암, 아들딸바위, 동굴, 솟대바위 등이 있으며 해발 671m의 비봉산과 쌍벽을 이루고 있다.


신라시대 의상이 창건한 유서깊은 고찰 수정사와 산운 대감마을을 함께 둘러보며 등산하기에 좋은 곳이다.

 

 

빙계계곡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경북 8승의 하나로 얼음구멍과 바람구멍이 있어 빙산이라 하며, 그 산을 감돌아 흐르는 내를 빙계라 하고, 동네를 빙계리라 부른다.


삼복 때 시원한 바람이 나오며 얼음이 얼고, 엄동 설한엔 더운 김이 무럭무럭 솟아나는 신비의 계곡으로 빙계3리 서원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낙단보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단밀면 생송리 산 173-1

 

낙동강보 중의 하나로 관수루의 처마를 모방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으며, 총연장 286m(고정보 144.4m, 가동보 141.6m)fh 다기능보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야간 경관이 예쁘기로 유명하며, 낮에는 해설사가 있어 관광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사촌가로숲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점곡면 점곡길 17

 

마을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기 위해 방풍림을 조성하며 생겼다.


이주 후 '서쪽이 허하면 인물이 나지 않는다'는 풍수지리설과 샛바람을 막아 삶의 터전을 보하려는 선현들의 혜안이 있어 방풍림으로 여러 종류의 나무를 심었다.

 

약 600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본래의 역할 외에도 아름다운 풍광을 통해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명승지가 되었다.

 

현재는 경상북도 내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풍치림이다. 이곳은 조선 선조 대에 영의정을 지낸 서애 유성룡과도 관련된 곳으로 전해오고 있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