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예천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회룡포

위치 :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회룡포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물돌이 마을 회룡포는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360도 휘돌아 나가는 육지속의 섬마을로서, 예천군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 곳으로 주변에 장안사, 황목근,용궁향교,원산성, 용궁순대, 토끼간빵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하다. 

 

회룡포에서 삼강주막까지의 자연친화적 녹색길이 있다.

 

 

삼강주막

위치 : 경상북도 예천군 풍양면 삼강리길 27

 

낙동강 700리에 마지막 남은 주막인 삼강주막은 1700년경에 지어진 주막으로 규모는 작지만 그 기능에 충실한 집약적 평면구성의 특징으로 희소가치가 큰 곳이다. 

 

주막의 부엌에는 글자를 모르는 주모 할머니가 막걸리 주전자의 숫자를 벽면에 칼끝으로 금을 그어 표시한 외상 장부가 눈에 띈다.

 

용문사

위치 :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용문사길 285-30

 

소백산 기슭에 자리 잡은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용문사는 신라 경문왕10년(870)에 이 고장 출신 두운선사가 창건한 고찰이다. 

 

윤장대를 비롯하여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만도 11점을 소장한 문화유산의 보고로 불교문화를 이해하고 연구하는데 좋은 교육의 장소이다. 

 

성보막물관에는 탱화와 영정, 불상 들 많은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모형 윤장대를 직접 돌려 볼 수 있다. 용문사에는 사찰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예천곤충생태원

위치 : 경상북도 예천군 효자면 은풍로 1045

 

우리나라는 물론 외국의 곤충까지 한 눈에 볼 수있으며, 단순히 눈으로 보는 박물관이 아니라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도록 꾸며 놓은 생태체험관이다. 

 

전국적인 곤충생태체험 명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