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칠곡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

 

우리 대한민국 국군은 6.25 전쟁 당시 북한군의 공격을 55일간 전투를 통해 낙동강 방어선을 지키고 불리했던 전세를 역전 시켜 승기를 잡았다.

 

이러한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하고 그분들의 호국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건립한 곳이다.

 

호국전시관, 전투체험관, 유아 평화체험관, 4D 영상관 등을 다양한 전시관과 체험관을 통해 민족의 비극이었던 6.25 전쟁을 알아볼 수 있다.

 

주변에 꿀벌나라테마공원, 사계절썰매장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다. 

 

 

가산산성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가산리 산 98-1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후 인조 18년(1640)에 내성으로 시작하여 숙종 26년(1700)에 외성, 영조 17년(1741)에 중성이 완성되었다.

 

성 안에는 5개의 성문과 15개의 암문 그리고 우물 9개소, 못 4개소 등으로 구성되었다. 현재는 외성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축성된 시기가 달라 조선시대의 건축기법을 시대 별로 잘 보여준다.

 

걷기 좋은 곳으로 밤에는 야경이 예쁘다. 

 

 

가산수피아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

 

아름답게 펼쳐진 핑크뮬리 언덕과 향기로운 허브정원, 싱그러운 숲과 뜰 그리고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미술관이 어우러진 테마파크형 수목원이다.

 

다양한 수목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장과 실제 크기의 공룡 모형을 만날 수 있는 세계 최대 공룡랜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여유로운 공간에서 향기로운 커피 향을 느끼면서 편히 쉴 수 있는 카페 그라운드수피아까지 갖추고 있어 여행자들의 낭만을 충족시켜 준다.

 

 

클럽아이리스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봉계로 356

 

골프클럽, 수영장, 글램핑, 눈썰매장, 체험농원을 갖춘 칠곡의 대표 리조트이다. 특히 매원저수지를 바라보면 즐기는 수영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며 수영장 내에서 취사가 가능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글램핑 숙박객은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조식도 제공된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며 먹고 편히 쉴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