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성주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만물상

위치 :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백운리 1282

 

합천군 쪽의 가야산은 산세가 부드러운 반면 성주군의 가야산은 산세가 가파른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몸은 살짝 힘들지 모르지만 눈은 호강을 할 수 있으며, 그 대표적인 자원이 가야산 만물상이다.


가야산 만물상은 한마디로 “기암괴석의 향연”이고 “자연의 교향악”이다. 코끼리바위, 돌고래바위, 불상바위, 두꺼비바위, 쌍둥이바위 등 갖가지 모양을 한 바위가 지천에 뽐내는 듯 널려있다.

 

 

독용산성

위치 : 경상북도 성주군 가천면 금봉리 산 42-1

 

소백산맥의 주봉인 수도산 줄기에 쌓은 해발 955m의 독용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영남 최고 규모의 산성이다. 

 

둘레는 7.7km(높이2.5m 평균폭넓이1.5m)에 이르며 산성내 수원이 풍부하고 활용공간이 넓어 장기전투에 대비하여 만들어진 포곡식 산성이다. 

 

성벽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화강암을 절석하여 축조하였는데, 막돌흩은층 쌓기를 하였으며 사이사이의 공간에는 잔돌끼움 쌓기를 하여 성벽의 틈새를 메꾸는 형태로 되어 있다.

 

 

한개마을

위치 :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대산리 67

 

600년의 명맥을 이어온 마을로 칸칸이 쌓여있는 담장 하나하나에 고스란히 그 역사와 가치를 간직한 곳이다.

 

가옥 하나하나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풍수에 따라 구성된 마을 전체를 조망하는 것도 즐거운 체험이 되며, 구불구불 다 이어놓으면 3㎞가 넘는 고샅길 담장은 다시 또 이곳을 찾게하는 명물이다. 

 

전봇대만 없으면 조선시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