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오산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드라마 세트장

위치 :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공유부지 일원

 

아스날 연대기 세트장

“아스달 연대기”는 한류스타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등 주연의 한국 최초 고대 인류사 판타지 드라마로 「육룡이 나르샤, 뿌리 깊은 나무」의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집필하였으며, 시그널, 미생 등으로 유명한 김원석 감독이 연출하였다.

 

가상의 대륙, 아스!, 최초의 도시 아스달에서 최초의 국가가 만들어 지고 그 중심의 선 두 인물 은섬(송중기 역)과 타곤(장동건 역)의 신화적이야기다.

 

 

더 킹 : 영원의 군주 세트장 

2020년 4월에 대한제국 황궁 황실정원 창작 한옥 세트장이 조성되었다.

 

한류스타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정은채 등 주연의 더킹 : 영원의 군주 드라마가 촬영되었다.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형 대한민국 황제 이곤(이민호 역)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 역)이 두 세계를 넘나드는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다.

 

관람료는 무료이나 예약은 필수이다.  예약 바로가기

 

 

물향기수목원

위치 :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211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수청동(水靑洞) 약 10만평 부지에 만들어진 곳이다.

 

지하철(오산대역) 및 편리한 버스 노선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이곳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모습으로 1,732종의 다양한 식물과 삼삼오오 가족끼리 편하게 쉴 수 있는 너른 쉼터를 보유하고 있다.

 

 

독산성

위치 : 경기도 오산시 지곶동 155

 

백제시대 쌓은 것으로 성 둘레가 1,100m이고 오산과 수원, 화성의 평야 한가운데 솟아 주변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한다.

 

임진왜란 중인 선조 25년(1592) 전라도 순찰사 권율장군이 독산성에 주둔하며 왜군 수만 명을 무찌르고 성을 지킴으로써 아군이 경기지역으로 북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후에도 도성을 방어하는 큰 축을 담당하였다.

 

현재 성내에는 국가사적 140호인 세마대지가 있는데 “화성지(華城誌)”에 의하면 왜군이 독산성에 물이 부족함을 알고 성안을 포위하자, 권율장군이 말을 산위로 끌고 가 쌀로 씻기는 시늉을 해보여 왜군이 물이 풍부한 것으로 속아서 물러났으며 이후 그곳을 세마대라고 불렀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도보로 50분 정도 소요된다.

 

 

오색시장

위치 :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272번길 2

 

100년 이상의 전통시장으로 지역 내 관광자원을 연계한 독특한 문화관광형 거점시장이다

 

오색시장만의 특화상품인 수제맥주 '오로라’와 '까마귀’ 브루잉을 개발하였고 2016년도부터 우리나라 최대의 수제맥주 축제인 '야맥축제’를 개최하여 시민들이 수제맥주의 참 맛과 즐거운 시장관광을 통해 오감만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토요문화공연(17:00~18:00)을 통해 관내·외 예술단체 및 동아리가 시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에는(17:00~23:00)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은 물론 오로라와 까마귀를(오색시장만의 수제맥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금·토 야시장’도 운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