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구리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동구릉

위치 :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197

 

조선의 태조 이성계의 능인 건원릉을 비롯하여 왕과 왕비 17위의 유택이 마련돼 있는 곳으로 ‘서울의 동쪽에 아홉 개의 왕릉이 있다’하여 이름 붙여진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왕릉군이다.

 

약 60만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소나무, 참나무 등 수십 종의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뤄 도심 속 휴양지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해마다 평균 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장자호수공원

위치 : 경기도 구리시 장자호수길 125

 

토평지구 장자 못의 수질을 개선하여 조성한 곳이다.

 

산책로로 조성된 하천의 제방변에 수목을 심는 등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환경을 가꿔 시민들의 휴식처 및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탈바꿈되었다. 

 

약 3만 2천 평의 면적에 3.6km의 산책로가 있고, 야외무대에서 각종 음악회, 전시회 등이 주말에 열리고 주민휴식 공간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구리타워

위치 : 경기도 구리시 왕숙천로 49

 

혐오 시설로만 여겼던 소각장의 굴뚝을 이용하여 전국 최초로 지상 100m 높이에 전망대와 레스토랑을 설치하였고, 부속 시설로 실내수영장, 사우나, 축구장, 풋살구장 등을 만들어 시민들의 여가 활용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다.

 

구리타워 인근에 위치한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은 태양광 50kWh 발전시스템을 설치하여 자체 생산된 전기를 홍보 관내 전시물을 가동하는 데 사용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의 종류와 이용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위치 :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136번길 90

 

1997년 설립된 구리시 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체의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큰 규모의 시장이다.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출하된 농수산물의 적정 가격을 유지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유통시설이다. 


다양한 먹거리를 갖춘 원스톱 쇼핑체제를 구축되어 즐기기 편한 곳이다. 

 

 

돌다리 곱창골목

위치 :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구리시장 내

 

구리전통시장 인근에 위치한 곱창 골목은 1998년부터 청소년들이 즐겨 먹는 곱창집이 들어서기 시작하여 지금은 50여 개의 분식집이 밀집되어 먹거리 골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곱창은 저렴한 가격과 전통적인 맛으로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현대적이고 편안한 실내 분위기로 가족 단위 뿐만 아니라 10대에서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