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양주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위치 : 경기도 양주시 회암사길 11

 

600여년 왕실 및 불교문화를 담은 곳으로 사적 제128호 회암사지의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유물들을 수집, 보관, 연구, 전시, 교육하고자 건립된 전문박물관이다.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왕실사찰로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매우 큰 회암사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당시 왕실문화와 불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역사 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화해설도 가능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화가 장욱진의 호랑이 그림 <호작도>와 집의 개념을 모티브로 최-페레이라 건축에서 설계하였고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대지면적 6,024㎡와 연면적 1,852㎡에 이르며, 전시실을 비롯하여 영상실, 강의실, 아카이브 라운지 등 복합적인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관 옆 하천을 옆에 끼고 자연이 어우러진 조각공원은 ‘키드존’과 ‘현대조각’으로 이뤄진 곳으로 가족단위 방문객과 연인들이 쉬어가기에 좋은 공간이 있다.

 

탁 트인 조망과 잘 가꾸어진 조경을 배경으로 하는 조각공원, 단지 조각작품이 있는 공원이 아닌 '예술-자연-인간'의 조화로운 공생을 체험할 수 곳이다.

 

 

필룩스조명박물관

위치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인류의 신화, 역사, 문명을 창조한 빛과 조명의 세계를 살펴, 인간의 조명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소개하기 위해 설립된 곳으로 이곳엔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든 빛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상설 전시관이 마련돼 있다.

 

원시 등화구부터 토기등잔, 촛대 등 전통 등화구가 있는 전통조명관, 에디슨의 초창기 전구가 전시된 근현대조명관, 다양한 조명 전시를 통해 재미있는 조명의 세계를 보여주는 조명아트관, 빛과 색의 원리를 배우고 그 궁금증을 해결하는 칼라&라이팅체험실, 조명환경에 따른 감성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감성조명체험관 등에서 인류 생활을 발전시켜온 건강하고 풍요로운 빛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가나아트파크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

 

작가들의 창작 공간, 창작과 전시공간 연계,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 작가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내외에서 전개해온 레지던스 프로그램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미술관, 조각공원,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 체험관, 공연장, 장흥 제1,2 아뜰리에, 기타 부대시설로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다.

 

 

송암스페이스센터

위치 : 경기도 양주시 권율로 185번길 103

 

부지 7,441㎡, 연면적 1,475㎡(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천문대와 관람객들을 수송하기위한 케이블카 시설은 경사거리 633M, 33인승 Cabin 2대가 설치되어 운행 중이고,  연면적 3,043㎡(지상2층) 규모의 '스페이스센터'와 연면적 2,198㎡(지상 4층) 규모의 스타하우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안겨주고, 어른들에게는 아득히 오래 전 고향에서 마주보던 아련한 별에 대한 기억을 되찾아 볼 수 있는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