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의왕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철도박물관

위치 :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157

 

 1988년 1월에 개관을 하여 우리나라 철도 10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산교육장이며, 수도권의 대표적인 박물관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의 철도 역사를 다양한 전시물들을 통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실내 전시실과 옥외 전시실로 나뉘는데 실내전시실에는 약 5천여 점의 각종 소품과 자료들이 역사실·차량실·전기신호통실·시설보선실·운수운전실에서 각 분야별로 전시되어 있으며, 미래철도실·열차운전체험실·철도모형파노라마실·영상실을 통해 우리나라 철도의 발전 과정을 보여준다.

 

옥외전시실에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철도와 관련된 실물 차량 전시물이 2,600여점에 달한다. 다양한 철도문화교시로과 철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철도역사문화의 교육장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예술로

위치 : 경기도 의왕시 문화예술로 일원

 

락산 북쪽자락의 의왕시 내손동 207번지 일원으로 갈미의 계원디자인예술대학에서 백운호수를 잇는 길이 2.05km, 폭 12m의 도로이다. 숲 옆으로 길이 나 있어 거닐며 다니기에 적합하다.

 

주말마다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자발적인 음악 공연 등이 펼쳐지고 있으며, 주변에는 음식점 및 모락산 삼림욕장, 한글모양 조각 작품이 있는 갈미한글공원과 다목적 광장 등이 있어 관광객 및 등산객들의 작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인근 보리밥촌은 웰빙 음식 맛집으로 유명하며 보리밥, 파전과 도토리묵, 물로 튀긴 닭튀김 등 가족단위 외식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왕송호수

위치 :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원

 

수면이 넓어 붕어, 잉어 등 물고기가 많아 주말이 되면 청둥오리 원앙, 딱따구리, 박새와 같은 겨울 철새들과 해오라기, 뻐꾸기, 두견이, 꾀꼬리와 같은 여름철새, 도요새, 종다리, 멧새 등 나그네 새까지 철새도래지로 알려져 있어 생태학습을 위해 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왕송호수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새의 종류만도 130여종에 이르러 수도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생태호수이다.

 

봄이면 호숫가 초평동 방면에는 조개나물과 할미꽃이 만발하며, 왕송호수 주변에는 콩배나무와 떡신갈나무가, 저수지 제방에는 활나물 솔새군락의 아름다운 초지가 형성되어 있다.

 

수도권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환경적 잠재요소를 지닌 호수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충분히 감상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다. 이러한 왕송호수의 자연경관과 자연학습공원과 연계한 테마과학관으로써 조류생태과학관이 운영되고 있다.

 

 

백운호수

위치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340-1 일원

 

수도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다양한 음식의 맛집과 라이브 음악 카페가 잘 갖춰져 있고 여름엔 유선장, 겨울엔 썰매와 같은 여유와 동심이 어우러진 곳이기도 하다.

 

여유롭게 산책로를 거닐 수 있어 백운호수로의 휴식은 언제라도 편안하고 감동이 있다.

 

문화와 지식·상업과 주거단지가 어우러진 백운지식문화밸리 사업을 추진하여 앞으로 백운호수 일대는 차별화된 테마마을과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인근 주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관광객들도 즐겨찾는 가족나들이, 커플 데이트 장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