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안성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안성팜랜드

위치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국내 최대 체험형 놀이목장으로  아름다운 농촌경관 속에서 가축들을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 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국내 최대 체험형 놀이목장이다.

 

칡소에서부터 황소, 당나귀, 면양, 거위 등 다양한 가축들이 한 곳에서 만날수 있고  탁 트인 초원에서 귀여운 가축들과 함께 뛰놀며 몸소 체험이 가능한 점이 아이들에게 좋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승마, 이색자전거, 어린이 놀이시설, 먹이주기 등도 즐길 수 있다.

 

 

미리내성지

위치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420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시고 있는 천주교의 유서 깊은 성지이다.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 우리말이다. 


신유박해(1801년)와 기해박해(1839년) 때 경기도와 충청도의 천주교 신자들이 여기서 마을을 이루고 살던 곳이라 산이 높고 골이 깊은 곳에 자리잡고 있따. 살았다. 그들은 주로 밭을 일구고 그릇을 구워 팔았다.

 

200리나 멀리 있는 이 곳에 와서 1846년 10월 30일 자기의 선산인 지금 김대건 신부의 묘 자리에 시신을 모셨다.

 

1901년 5월 18일, 성 김대건 신부의 유해는 용산에 있는 예수성심 신학교 성당으로 옮겨졌다가 지금은 혜화동 가톨릭 대학교 성당에 모셔져 있다.

 

1928년 9월 18일에는 김대건 신부 묘소 뒤편에 작은 경당을 세우고 이후 성 김대건 신부의 석상과 한국 천주교 103시성 기념 성당을 세우는 등 성지의 모습을 갖추어 왔다.

 

인기리에 방영된 tvN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으로, 지은탁이 도깨비를 소환했던 아름다운 대성당이다.

 

 

고삼호수

위치 :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월향리 

 

60년에 준공한 94만평 규모로,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간직한 천혜의 장소, 김기덕 감독의 영화 '섬'의 주무대인 고삼호수는 푸른 물과 그위에 떠있는 좌대의 풍경이 인상적이다.

 

영화 제목처럼 고삼호수도 마치 외부의 세계와 단절된 또 다른 공간인 셈이다.

 

 

안성맞춤랜드

위치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

 

전통공연과 체험이 있는 곳으로 344,514㎡(104,215평) 규모의 공간에서 계절별로 자연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민휴식공간으로서, 가족단위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가능하고 전통문화예술과 체험 학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안성을 대표하는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다양한 전통체험과 흥겨운 공연이 남사당공연장에서 펼쳐지며,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사계절썰매장, 안성맞춤캠핑장, 계절별로 자연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야생화단지, 잔디광장, 수변공원, 유아숲 체험원과 곳곳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작품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2012년에 안성세계민속축전을 개최한 장소이며, 매년 9월에서 10월 사이 5일간 안성맞춤바우덕이축제가 이곳에서 열린다.

 

 

서운산

위치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청룡리

 

경기도와 충청남도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 서운산은 경기도 안성시에서 남쪽으로 약 12㎞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해발 547m로 아담하고 바위도 거의 없는 유순한 산세에 푹안겨 가족들끼리 가볍게 산행하기에 좋다.

 

더불어 청룡사와 석남사 등 문화유적지가 많아 쉬엄쉬엄 역사공부 하기에도 좋고 산 주변엔 호수들까지 있어 운치 있는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정상에서 땀을 식힌 뒤 은적암을 보고 울창한 숲길을 따라 내려오면 청룡사에서 오르던 길과 다시 만난다.

 

이곳저곳 산세를 음미하며 둘러봐도 2시간이면 넉넉한 거리다.

 

 

칠장사

위치 :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칠장로 399-18

 

칠장사는 칠현산 산기슭에 바짝 엉덩이를 붙이고 있다.

 

철따라 바뀌는 아름답기 그지없는 울창한 숲에 고풍스러운 칠장사가 안겨 한적한 풍광을 연출하고 손때가 묻지 않아 찬찬히 살펴봐야 할 보물들이 많다.

 

칠장사에서 약 200m 앞쪽 길가에 전국에 몇 개 없는 철당간이 서있고, 진흙소조로 만든 사천왕상이 찾는 이들을 압도한다.

 

 

석남사

위치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상촌새말길 3-120

 

서운산 동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고 안성시내에서 마둔저수지 너머 진천방향 313번 지방도로를 타고 호젓한 계곡길로 접어들어 10여 분 올라가면 석남사가 자태를 드러낸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대웅전 바로 아래 학이 나는 듯한 팔작지붕집이 영산전과 조화를 이루며, 옹기종기 터를 다스린 석남사 경내와 서운산의 운치는 충분히 매력이 있다.  

 

여름이면 석남사계곡의 맑고 깨끗한 물이 더위를 식혀주며 경관이 시원스럽다. tvN 도깨비 촬영지로도 유명해진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