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기도 이천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4.
반응형

설봉호

위치 :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709번길 128

 

설봉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80m의 고사분수가 시원하게 물줄기를 쏘아올려 주변으로 무지개가 아름답게 펼쳐지며 호수 주변으로 세계 유명작가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설봉국제조각공원이 조성돼 있다.

 

저수지를 따라 둘려진 순환도로는 산책코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변이 유원지화 되어 다양한 즐길거리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이천의 진산 설봉산과 인접해 있으며, 향토유적 제14호인 영월암, 설봉서원지, 영무정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천도예촌

위치 :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995 일원

 

이천시 사음동과 신둔면 일대는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밀집한 도예촌이다.

 

이 곳은 도예장인들이 모여 맥이 끊긴 전통도자기 제조기법을 연구한 끝에 고려청자나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이러한 예술적 혼을 이어가는 촌락이다.

 

이천 3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큼지막한 사기막골 도예촌 간판을 볼 수 있다. 이천시 사음동 일대에 조성되어 있으며 도예촌 전체에 걸쳐 크고 작은 도자기 상점들이 있으며 길 구석구석에 있는 도자기 가마도 볼 수 있다.

 

그릇 같은 식기류 구매를 하고자한다면 관광 차 다녀올만하다.

 

 

테르메덴

위치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조선왕조 500년 온천의 명소 이천에 위치한 고품격 온천리조트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숲으로 둘러싸인 산림욕장과 4백 82평 규모의 실내 바데풀, 6백 96평 규모의 야외 온천풀 등 대규모 시설을 갖춘 온천 리조트로 물놀이와 수치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목욕을 중심으로 한 일본식 온천과 달리 독일의, 유럽식 온천으로 바데풀 안에서 수영이나 보행 등 운동을 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그밖에 유수보행풀, 우유탕, 쌀탕, 막걸리탕, 동굴탕, 불한증막 사우나 등이 있으며 유아놀이방과 DVD상영관 시설도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의사물고기 닥터피쉬(친친어) 전용탕을 운영하고 있다. 온천수에서 서식하며 사람의 환부를 쪼아 아토피 치료에 아주 효과적으로 알려진 닥터피쉬는 테르메덴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