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남도 광양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0.
반응형

매화마을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93

 

다압면 도사리에 위치한 매화마을(섬진마을)은 이른 봄이면 마을주변 밭과 산 능선은 새하얀 매화로 눈부시다. 10만 그루에 달하는 매화나무가 꽃을 터뜨리기 시작 하는 3월초부터 3월말까지 매화마을은 봄맞이 관광객으로 붐빈다.

 

특히 매화꽃 사이로 내려다보는 섬진강 풍경은 꽃과 산과 강이 한데 어우러지고 멋진 조화를 이룬 풍광은 모든 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해마다 3월 중순이면 매화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매실 수확철이면 매실따기체험 등이 펼쳐진다.

 

봄 뿐만 아니라 탁 트인 섬진강 조망과 새벽안개, 최근 심어놓은 구절초, 벌개미취, 맥문동 등이 계절마다 장관을 이룬다.

 

잘 다듬어진 산책로와 ‘천년학’ 등 영화촬영명소인 멋스런 초가집도 있다.

 

 

망덕포구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진월면 망덕길 171

 

섬진강문화축제 주행사장인 진월면 망덕포구는 550리 섬진강과 남해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호남정맥의 최장맥이면서 명당이 많이 있다는 망덕산,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강변 데크산책로 등 빼어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윤동주 시인의 작품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보존한 정병욱 가옥이 있으며 섬진강 재첩, 각종 해산물은 물론이고 가을철 최고 별미 가을전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광양망덕전어 인증식당이 즐비한 먹거리타운이 있다.

 

 

구봉산 전망대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용장길 369-155

 

구봉산전망대는 광양시 전역과 POSCO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광양항은 물론 여수와 순천, 하동, 남해 등 광양만권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써 봉수대, 산책로, 포토존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자동차로 전망대 앞까지 갈 수 있고 투썸플레이스 등 카페도 및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주변에 잘 갖춰진 종합 명소이다. 

 

정상에는 9.4m의 디지털 봉수대가 있다. 

 

 

옥룡사지 동백나무숲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면 백계1길 71

 

천연기념물 489호로써 백운산(1,222m)의 한 지맥인 백계산(505m)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선각국사 도선이 35년간 머물면서 제자를 양성하고 입적한 곳으로 절을 세울 때 땅의 기운이 약한 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동백나무 숲을 조성했다는 유래가 전해지고 있다.

 

수령은 100년 이상, 높이 6~10m, 근원 둘레 50cm로 3월말경이면 동백꽃이 만개하여 찾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며, 동백나무 숲 사이로 조그맣게 난 숲길은 산책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현재 7천여 본의 동백나무가 사찰지 주변에 넓은 군락을 형성하고 있는 이곳은 경관적, 학술적으로 보존할 만한 가치가 높아 보호 관리되고 있다.

 

 

배알도수변공원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태인동 1630-1

 

배알도해변공원은 섬진강과 남해바다가 만나는 태인동에 위치하며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야영, 캠핑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다.

 

섬진강의 아름다운 물결과 배알도를 배경으로 해변을 따라 조성된 데크는 낭만적인 산책로이다.

 

배알도라는 이름은 섬모양이 건너편의 망덕산을 향해 절을 하는 형상이라고 해서 붙여졌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