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0.
반응형

순천만습지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대대동 161-6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을 발견할 수 있고 총 230여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관람시간은 일몰 시까지이며 입장료는 개인 성인 기준 8,000원이다. 

 

 

순천만국가정원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조성한 공원으로 순천 도사동 일대 정원부지 112만㎡(34만 평)에는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됐다.

 

봄부터 튤립과 철쭉 유채꽃 등이 등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정원 내에 식당이 있으며, 음식 반입 불가하다.


순천만 정원과 순천문학관 구간(4.64㎞)을 오가는 소형 무인궤도 열차(PRT)도 운행을 시작한다.


정원을 충분히 둘러본 탐방객은 PRT를 타고 문학관으로 이동해 하차한 뒤 순천만 초입 무진교까지 1.2㎞ 거리를 갈대열차로 옮겨타 이동하면 된다.

 

 

낙안읍성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1895년까지 존속하였던 낙안군의 중심지로 임경업 장군이 석성으로 쌓았다고 전해지는 성곽과 내부 마을이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해마다 음력 1월 15일 전후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잔치, 5월에는 전국국악대전, 가야금병창경연대회, 10월에는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향토음식페스티벌, 전국사진촬영대회가 열린다.


현재 실제 주민들이 거주 중이다. 

 

 

순천드라마촬영장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비례골길 24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1960~80대의 서울 관악구 봉천동 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간직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드라마 촬영장이다. 행운을 부르는 촬영장으로 통한다.

 

2006년 뜨거운 사랑을 받은 김수현 작가의 리메이크 드라마 <사랑과 야망>, 월드스타 이병헌과 배우 수애의 순수한 사랑이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영화 <그 해 여름>(2007), 수애가 빗속에서 김추자의 노래를 열창한 영화 <님은 먼 곳에>(2008), 한류스타 김수현을 비롯해 박상민, 정보석, 이범수 등이 연기의 진수를 보여준 드라마 <자이언트>(2010), 50% 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린 2010년 국민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 걸작들의 촬영 세트로 사용되었다.

 

 

송광사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 관광하기 좋은 곳이다. 

 

자녀에게는 책으로만 접하던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고종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학습 기회가 되고 어른들에게는 세상 시름 잊고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의 경험을 선사한다.


대나무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수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고즈넉한 송광사는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한 16명의 국사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고승을 배출해 3보 사찰 가운데 하나인 승보사찰이다. 

 

고려 역사를 조금 아는 사람이라면 이 사찰이 왜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인지 알것이다. 

 

 

선암사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고혹적인 선암매가 사색의 운치를 더해주고 이러한 봄철 못지않게 가을의 단풍숲길 역시 운치 있는 사색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선암사 경내를 조금만 벗어나 일주문으로 오르다 보면 낮은 키의 차나무가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차밭이 있고 이어서 하늘을 향해 치솟아 있는 아름드리 삼나무 숲이 나오는데 이는 인근에 조성된 야생화 단지와 함께 선암사의 명상산책로다.

 

 

아랫장 야시장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장평로 60

 

1977년 남부시장으로 개설된 후 2009년 조례 개정을 통해 아랫장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2 · 7일장으로 운영되는 순천아랫장은 호남 최대의 재래시장이면서 전국에서 열리는 5일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오랜 역사의 전통시장이다.


순천아랫장은 인근 주변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산물과 공산품, 약초, 화초등이 주로 거래 되며, 남해안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수산물 및 순천만 간척지에서 생산되는 청결미가 유명할 뿐만 아니라, 장터에서만 맛볼 수 있는장터 음식의 별미와 남도 음식만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이다.

 

안타깝게도 야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된 상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