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남도 목포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0.
반응형

목포 케이블카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북항

 

국내 최장 3.23km 거리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3.23km 국내 최장 케이블카이다.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압도적인 탑승거리와 볼거리를 지니고 있다. 

 

대인 왕복 기준 일반캐빈 22,000원, 크리스탈캐빈(바닥 투명) 27,000원이다. 

 

 

유달산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로 180

 

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영달산'으로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인 산이다.경치가 좋은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소요정 등의 많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다.

 

가수 이난영 '목포의 눈물' 기념비, 우리나라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 등의 볼거리가 많고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목포대교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대로 597번길 73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4,129㎞ 너비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목포시에 있는 국도 제1호선의 자동차 전용도로 교량으로, 죽교동과 유달동의 고하도, 허사도를 연결하며,목포 신외항과 서해안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목포의 관문으로 주탑과 케이블의 모양은 목포의 시조인 학 두마리가 목포 앞바다를 날아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갓바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남농로 166-1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이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춤추는 바다분수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평화로 82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이며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 연출한다.

 

수반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높이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잔잔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 춤에 맞춰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함께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공연시간은 20분 정도이고 보통 저녁 8시 ~ 9시 사이에 진행한다. 

 

 

노적봉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노적봉길 45

 

해발 60m의 바위산에 불과하지만 왜적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의 호국혼이 담겨있다.

 

정유재란 때 12척의 배로 불가능해 보였던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끌고 전열을 재정비 하는 동안 조선의 군사와 군량미는 턱없이 부족하여 바로 왜적이 쳐들어온다면 함락 될 수밖에 없는 위기에 놓여 있었다.

 

유달산 앞바다에 왜적의 배가 진을 치고 조선군의 정세를 살피고 있을 때 이순신 장군은 노적봉을 이용하여 위장 전술을 펼쳤다.노적봉 바위를 이엉(볏짚)으로 덮어 마치 군량미가 산처럼 많이 보이게 하고새벽에 바닷물에 백토를 풀어 밥 짓는 쌀뜨물처럼 보이게 하여 왜군들이 군사가 많은 줄 알고 스스로 물러나게 한 일화가 있는 곳이다. 

 

노적봉의 이순신 장군이 호령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큰바위 얼굴은 맞은편 이순신 장군 동상과 함께 서남해안의 관문인 목포를 수호하고 있다.노적봉의 기를 받으면 건강에도 좋다고 하여 다산목과 함께 소원을 빌기 위해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목포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목포진길 11번길 1-5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며 목포영·목포대라고 불렀고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해서 만호영·만호진·만호청이라 부르기도 했다.

 

지리상으로 볼 때 목포는 영산강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되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남과 경상남부지역으로 통하는 세곡 운반로로 사용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목포는 조선초기부터 그 중요성이 부각되어 주목받게 되었다.

 

일제 강점기에 사라졌던 군사기지가 120여년만에 역사공원으로 복원돼 역사 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삼학도 이난영공원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 92번길

 

2006년에 경기도 파주 공원묘지에 있던 이난영여사의 묘를 이장한 후 유해를 목포로 운구해 삼학도에 20년생 백일홍 나무 밑에 화장한 유골을 묻는 수목장 안장식을 했다.

 

그녀가 세상을 떠난지 41년만에 수목장으로 안장식을 하고 기념공원을 조성했다.이난영 여사의 혼이 살아 숨쉬고 넓고 쾌적한 녹지공간과 시민 편의시설 등이 설치된 이 공원은 목포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

 

 

외달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외달도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국토해양부 선정 ‘전국에서 휴향하기 좋은 섬 Best30’에 선정되기도 한“슬로시티 섬 외달도”는 휴양지로서 관광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더욱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해줄 것이다.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톱, 아름다운 낙조 등 경관이 아름다워 가족과 연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부모들은 민박집의 푸짐한 밥상과 가족단위 등반 및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연인에게는 탁 트인 해변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산책로, 고풍스러운 한옥민박을 경험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