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남도 고흥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0.
반응형

팔영산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능가사로 292

 

2011년 1월 10일 도립공원에서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팔영산(608m)은 고흥군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8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세가 험하고 기암괴석이 많다.

 

고흥에서 제일 아름답고 유려한 절경을 꼽는다면 팔영산 정상에서 본 한려해상의 풍경이다.

 

팔영산은 가까이 가서 보면 절경(絶景)이고 멀리서 보면 환경(幻景)이다. 팔영산 각 정상에 올라서면, 당신의 눈 앞에 펼쳐진 수려하고 아련한 다도해의 풍경에 압도당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남열해수욕장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1384-1

 

어두컴컴한 백사장에 여명이 감돌고, 높이 솟은 우주발사전망대의 쇳빛 표면이 어느새 붉은빛으로 밝아 온다.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은 드넓은 모래사장에서 일출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수평선 너머의 멀리보이는 일출은 언제 보아도 장관이다. 해돋이를 기다리는 동안 남열리 마을의 뎅이굴을 구워 먹는 것도 재미있다. 매년 1월 1일 남열해수욕장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연다.

 

고운 모래와 울창한 숲, 용바위바위가 어우러진 백사장은 다도해의 경관을 이루고 있어 영화와 야경을 촬영하고 몽골 텐트야영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쑥섬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120-7

 

면적 0.326㎢, 해안선 1km 길이의, 봉래면을 이루고 있는 나로도의 6개의 크고 작은 섬 중 가장 작고 쑥이 많아 쑥섬이라고 불린 섬의 이름은 ‘쑥섬’라고 한다.

 

고흥군 봉래면에 속한 쑥섬은 외나로항에서 2km 떨어져 있다.


전남 1호 민간정원인 쑥섬의 꽃정원은 별정원과 달정원 그리고 태양정원이 있다. 이 정원들은 김상현, 고채훈 부부가 6년 동안 직접 연구하며 꽃씨를 심고가꾼 정원으로 국내외로 보기 드문 해상정원이다.

 

이들은 꽃정원을 매개로 관광자원으로써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쑥섬를 세간에 알리고 쑥섬의 발전과 유지를 위해 쑥섬 마을 주민들과 협동하여 정원과 섬을 정성 들여 가꾸고 있다. 


그 결과 섬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도선료는 왕복 2,000원, 탐방료는 6,000원이다. 

 

 

나로도 편백나무숲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산 212-14

 

봉래산 나무는 수령이 100년 이상 된 것들로, 키가 30m에 이르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거목으로 유명하다. 총 3만여 그루가 검은 숲을 이루며 자라고 있어 멀리서 보면 숲 전체가 검은무리를 띄고 있다.

 

봄에 찾아가 볼만한 이색적인 산행지로 산림욕 장소로 그만이다. 

 

 

거금도

위치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어전리 산 1-9

 

거금도는 고흥의 섬 중 가장 큰 섬으로 조선시대의 도양목장에 속한 방목지의 하나로 ‘절이도’라 했으며 고산 윤선도가 반한 섬이다.

 

섬 전체가 관광지라 할 만큼 해안경관이 뛰어나며 거금도 해안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여행객들은 가슴 벅찬 시원함으로 스트레스가 말끔히 가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섬이기는 하나 육지와 다리가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를 끌고 드라이브 코스로 즐기기에 이만한 곳은 없을 것이다. 

 

빼어난 절경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거금도에서 바라보는 해안 절경은 단연 으뜸이다.

 

 

연홍도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신촌리 1421-5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된 연홍도는 그 속에 자그마한 미술관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의 섬’이란 주제로
섬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이다.

 

거금도 서쪽 끝 신양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쯤 떨어진 곳에 작은 섬으로 면적 0.55㎢의 작은 섬으로, 폐교를 개조하여 만든 연홍미술관, 마을 골목마다 예쁘게 단장된 담장 벽화와 바다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휴식공간이다.

 

인근 바다는 빠른 조류와 깊은 수심의 득량만 수역의 나들목으로 갯바위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성인 기준 도선비 2,000원, 탐방료 3,000원이다. 

 

 

소록도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소록해안길 65

 

소록도는 멀리서 보면 마치 작은 사슴처럼 보인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이 작은 섬은 많은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다. 고흥반도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보면 마치 손에잡힐 듯이 있는 소록도는 나병 시인 한하운의 보리피리 소리가 지금도 아련하게 남아있는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과 상처가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한센병 환자들의 아픔을 사랑으로 끌어안았던 오스트리아 출신 '할매 천사' 마리안느와 마가렛 수녀의 숭고한 사랑의 역사는 지금 소록도 곳곳에 남아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고흥하면 우주다.  대표적인 우주 관광 콘텐츠이다.


우주, 로켓, 인공위성의 원리를 알고 체험할 수 있는 상설전시관, 로켓전시, 3D영상관, 4D영상관, 야외전시장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우주발사전망대

위치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840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언덕 위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는 용바위, 사자바위, 팔영대교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과 더불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전망대 7층에는 전망 턴테이블(회전하는 전망대)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