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권 르네상스 사업' 이란? 선정된 5곳은 어디?

by 마주필 2021. 10. 31.
반응형

상권 르네상스 사업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구도심의 낙후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단일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대상의 개별지원을 넘어 상권 전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와 함께 5년간 120억원 규모의 환경개선*과 상권활성화**를 종합 지원하게 된다.

’상권 르네상스 사업’ 5차(’22년) 대상지 5곳이 우선 확정되었습니다. 

사업 대상 지자체

인천 중구, 경북 안동, 경북 경주, 경남 밀양, 광주 동구

반응형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5곳의 상권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인천 중구는 한국 최초의 근대 개항장 테마를 사업계획에 일관되게 구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근대 개항기의 이국적인 문화유적을 활용한 특화사업이 다채롭게 어우러진 매력있는 상권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 안동은 안동찜닭, 간고등어, 한우 등 대표 먹거리의 특색을 극대화하고 안동하회마을, 임청각, 월영교, 유교랜드 관광객을 유치해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경북 경주는 미술 공방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신라맛길 조성, 서라벌 천년 고도의 이미지를 연계한 특화상품을 개발할 계획으로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상권 조성이 기대된다.
 
경남 밀양은 도시 이름을 재해석(빽빽할밀, 볕양) 한 햇살 이미지를 테마로 항일독립 투사의 이야기를 반영한 인문학적 요소를 통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 동구는 예술과 문화가 있는 상권을 테마로, 극장을 중심으로 한 예술거리 조성, 지역문화재 활용사업과 연계한 지역 내 유명 핵점포 육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