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서울 구로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6.
반응형

구로올레길

산림형 코스

매봉산, 와룡산, 천왕산, 개웅산 그리고 계남그린공원을 지나는 산림형 코스는 네 코스로 나뉘어있다. 총 10.5km의 코스이지만 친절하게 나있는 산길을 걷다보면 그 체감거리가 결코 길지 않다.

 

하천형 코스

안양천, 도림천 그리고 목감천을 즐기는 하천형 코스는 세 코스로 나뉘어있다. 하천을 따라 쭉 걸으면 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잔잔하게 스친다.

 

도심형 코스

구로구청, 고척스카이돔, 구로디지털산업단지, 구로시장 등 구로를 상징하는 다양한 렌드마크들과 더불어 구로구민들의 삶의 터를 느낄 수 있는 코스이다.

 

앱 스토어에서 '구로 스마트관광' 앱을 설치하면 GPS를 통해 해당 올레길 위치를 알 수 있다.

 

 

푸른수목원

서울의 서남쪽 구로구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수목원의 초입에는 시간이 멈춰진 듯한 기차 건널목이 있다. 그 건널목은 마치 영화 속 시공간을 초월하는 무엇과 같은 기분이다.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 소리와 함께 사시사철 높고 푸르른 나무들, 계절마다 옷을 갈아 입으며 정원을 수놓는 꽃들 그리고 연잎이 만개한 저수지 위를 거니는 오리들. 3만평에 이르는 규모에 2,10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자리잡고 있는 ‘생태의 섬’ 푸른수목원은 사이사이로 나있는 작고 예쁜 길들을 통해 2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다.

 

 

고척스카이돔 

압도적인 웅장함을 뿜어내는 대한민국 최초의 돔형 야구장이다.

 

‘우천취소’ 라는 단어가 적용이 안되는 고척스카이돔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야구 국제대회를 치룰수 있는 경기장이며 돔구장 특성상 공이 경기장 밖으로 나갈 수 없기에 천장이나 스피커에 맞는 부위에 따라 룰이 다르게 적용되는 점도 흥미롭다.

 

콘서트도 소화하는 복합체육문화시설 고척스카이돔의 시대를 앞서가는 규모와 시설은 야구 경기 외에도 콘서트, 행사 등 변화무쌍하게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 가능한 복합체육문화시설이다.

 

 

정선옹주 묘역 & 궁동생태공원

서울 구로구 궁동에는 조선시대 정선옹주의 묘역이 자리하고 있다. 위에 설명처럼 ‘궁동’이라는 명칭은 정선옹주의 궁궐 같았던 집에서 유래된 지명이다. 정선옹주의 남편인 ‘권대임’은 예조판서를 지낸 ‘권협’의 손자이자 글 또한 잘 써서 선조의 총애를 받았다고 한다. 임금의 딸과 임금의 총애를 받는 사위니 그 집이 가히 궁궐 못지 않았다고 한다.

 

이 묘역 옆에는 그 기운을 이어 받아 조성된 궁동생태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4계절의 풍경을 담은 생태습지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할 만큼 그 완성도가 높은 이 공원은 궁동저수지를 중심으로 편안하고 기품 넘치는 버드나무를 비롯하여 25,000여의 다양한 꽃과 나무가 심어져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담소를 나누며 두어바퀴 돌기 참 좋은 공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