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부산 진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7.
반응형

성지곡수원지

린이대공원에 있는 성지곡수원지는 부산의 이름난 경승지.


성지곡수원지에는 상류의 저수지 댐과 아래의 침전지 댐 등 두 개의 댐이 있는데, 수원지 댐과 하류의 침전지 댐은 우리나라 최초의 콘크리트 중력식 댐이다.

 

물에 접하는 안쪽의 단면은 수직에 가깝고, 바깥쪽은 밑이 넓고 위로 가면서 폭이 급격하게 체감된 형태이다.

 

성지곡수원지는 상수도 확보의 유기적인 시스템인 집수와 저수, 침전, 여과지로 향하는 도수로 등이 거의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여수로는 당시 하류 거주 농민을 위한 수원공급을 배려한 것으로 같은 시기에 건설된 영국식 댐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원지 내에 거미줄처럼 포설한 집수수로(사방수로)를 따라 물을 모아 저수지 댐을 통해 물을 가두고, 토사 등을 침전하기 위한 침전지는 침전지 댐으로 막아 그곳에 고인 맑은 물을 암거수로를 통해 여과지로 운반하는 전체적인 과정이 거의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그 가치가 매우 높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새싹로 295(초읍동) 어린이대공원 내

 

 

부산시민공원

산시민공원은 부산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품공원으로 미 하야리아 부대가 떠나간 자리인 범전.연지동 일원의 부지에 들어선 역사와 문화가 숨쉬고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심속 공원이다.

 

부산시민공원은 기억(Memory), 문화(Culture), 즐거움(Pleasure), 자연(Nature), 참여(Participation) 5개 활동주제로 조성되었다.

부산의 심장부를 대표하는 새로운 공공 경관과 치유와 침적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의 축적의 장으로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최첨단 공원으로 공원조성 면적은 473,279㎡ 이며, 그중 공원 중앙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하야리아 잔디광장 면적은 약40,000㎡(축구장 6배)이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송상현광장

상현광장은 2010년 공모 및 설계를 시작하여 2013년 10월까지 도로확장 완료 후 2014년 6월에 완공하였다.


송상현광장은 서면에서 부산광역시시청 방향으로 이어지는 삼전교차로에서 송공삼거리까지 34,740m²가량의 부지에 조성되어 있다.


문화마당, 다이내믹부산마당, 역사마당 등 3개의 마당으로 조성됐다. 문화마당은 야외공연장, 카페 등이 있는 공연·이벤트 공간이다.


다이내믹부산마당은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며 거리응원과 각종 축제의 장으로 활용된다.


역사마당은 바닥 분수, 역사의 숲 등이 조성되며 다양한 역사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백양산 애진봉

산진구의 명산인 백양산 등마루 589m 지점에 있는 산지공원이다.


2007년부터 매년 애진봉 주변에 철쭉 심어 20만그루의 철쭉이 부산최대의 철쭉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애진봉주변 등산로 1㎞를 정비하고 길이 195m 규모의 계단식 목재테크와 망원경을 갖춘 전망대 4개를 설치하여 철쭉꽃밭은 물론 부산시내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등 경관이 뛰어나 해마다 4월말에서 5월까지 철쭉이 만개, “붉은 꽃의 바다”을 연출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적인 도심 테마숲이다.

또한 동쪽으로 난 임도를 따라 전망대에서 목조계단으로 10분정도 내러오면 가파른 산길 한 편에 미륵부처 바위를 만나볼 수 있다.

백양산애진봉까지는 초읍 어린이대공원에서 출발해도 되고 부암동 선암사에서 올라가도 쉽게 도착할 수 있으며 보통 성인들 발걸음으로 넉넉잡아 2시간이면 오를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동

 

 

서면특화거리

서면 태화쥬디스 주변 일대의 거리를 젊음의 거리, 음식 거리, 학원 거리로 나누어 광장 3곳에 사랑, 우정, 약속이라는 테마를 설정해 놓고 테마에 따른 각각의 조형물을 설치해 놓았다

 

각종 공연 등 예술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 즐길거리, 볼거리가 있는 생동감과 활력이 넘치는 도심의 거리이다.

 

  • 위치 : 서면 태화쥬디스 주변 일대의 거리

 

 

서면1번가

서면1번가는 중앙로(금강제화), 녹색의 거리, 부전복개천까지 80m 구간과 (구)천우장옆 이면도로, (구)마리포사 사거리, LG전자서면 서비스센터까지 십자형 이면도로 420m(폭 8m)에 이르는 구간을 통상적으로 지칭한다.

 

서면1번가로 불리게 된 것은 1990년인데, 상가 번영회가 상징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름을 붙인 것이다.

 

지금은 쥬디스태화를 중심으로 한 거리에 극장과 주점, 카페가 밀집하면서 비교적 상권이 더 발달해 있지만 예전에는 1번가 쪽 거리가 훨씬 유명했다.

 

  • 위치 :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문화로

낙엽 지는 소리도 은은하고 낙엽 굴러다니는 소리도 은은한 길이다. 서면역 입구에서 동해남부선 굴다리까지 550m 구간으로 넓은 길은 아니지만 좁은 길도 아니고 푹신한 길은 아니지만 딱딱한 길도 아니다.

 

대한민국 향토서점인 영광도서가 자리잡고 있으며 영광도서 사랑방과 갤러리를 만들어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즐거움이 가득한 음악공연장과 갤러리가 있는 복합문화공간 소민아트센터가 있어 사계절 멋과 낭만이 있는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거리다.

 

 

전포카페거리

2017년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세계여행지 52곳중에 한곳’으로 한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전포카페거리는 몇 년 전만해도 철물·공구상가가 번성한 지역으로 도심 뒷골목의 슬럼가였으나 지금은 도심속 여유와 힐링, 나만의 개성을 찾는 독특한 디자인의 아기자기하면서도 이색적인 까페와 식당, 수공예점 등이 즐비한 거리이다.

 

2018년 이후로는 매년 10월에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가을에 동천은행나무길을 걸으며 바스락 바스락 은행나무잎을 밟으면서 전포카페거리의 은은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부산어린이대공원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에서 약 5㎞ 백양산(해발 642m)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1,527천 평의 면적에 수원지 주변 중심으로 상록침엽수인 삼나무, 편백 등 각종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도심 속 꿈과 동심이 깃든 부산의 대표적인 도심속 휴식공간이다.

 

산책하기 좋은 자연공원으로 각종 기념비(요산 김정한 문학비, 의인 이수현 추모비 등 8개소)와 2015년 개장된 공공형 놀이공원인 키득키득 파크와 청소년 문화오락시설을 갖춘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과 어린이 과학교육의 장인 어린이회관, 숲 체험 학습 센터와 같은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맑은 자연과 즐길 거리가 풍부한 이곳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각종 모임과 야유회를 겸해 찾기 좋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선암사

대웅전을 중심으로 극락전, 관음전, 명부전, 조사전, 칠성각, 산신각, 요사채와 종각이 배치되어 있는 극락정토 도량이며 석축 위 동백나무가 매우 수려하다.

 

최근에는 용왕단 불사를 하여 용왕님을 새롭게 모시고 있으며, 용왕전 폭포와 신선대의 절경은 가히 선암사 제일이라고 할 수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백양산로 138

 

 

삼광사

힐링사찰 삼광사는 무문원동산, 무궁화 이야기 동산, 불두화숲, 소나무샘, 그리고 백천공원, 자비동산, 힐링나눔언덕, 힐링숲길, 행복길, 동행길, 하늘길을 따라 편백나무 숲길과 차밭 사이로 조성된 명상걷기 수행 힐린산책로는 삼광사를 찾는 이들에게 더없는 힐링공간이 있다.

 

계절마다 다양한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CNN이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아름다운 5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천로 43번길 7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