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부산 강서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7.
반응형

가덕도

가덕도는 보개산이 바다 가운데 침몰되었다가 다시 솟아서 이루어 졌다는 전설이 있는 부산 최대의 섬이다.

 

최고봉인 연대산(459.4m)을 위시하여 수많은 산들이 펼쳐져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동북쪽으로 눌차·동선 사이를 이어주는 주변 백사장에서부터 기도원앞 바닷가의 경관, 동남쪽으로 대항 새바지의 넓은 자갈밭과 용두암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동백숲과 아동섬일대와 동두말, 가덕도 등대 주위의 깎아지른 듯한 기암괴석, 서남쪽으로 돌아 외양포 해수욕장, 두문의 길게 뻗은 솔섬, 천수말 코바위 등 가덕도는 해금강 절경을 방불케 한다.

 

 

낙동강제방(30리 벚꽃길)

낙동강제방을 시민공원화하여 산책인들에게 정서함양과 향토애를 고취하기 위해 1992년 강서구에서는 조경으로 철쭉동산 등을 조성하였다.

 

강서구의 아름다운 낙동강제방위에 마라톤코스를 조성하여 맥도생태공원과 연계된 공간으로 시민들의 여가공간 확보 및 걷기 좋은 길이다. 

 

 

대저생태공원

신덕습지를 비롯한 습지 및 자연초지, 유채꽃단지와 체육시설인 축구장, 야구장등이 조성되어 있는 자연생태 친수공간이다.

 

공원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370,000㎡)에서 4월 개최되는 유채꽃 축제는 수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어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곳이다.

 

대저생태공원캠핑장

대저생태공원캠핑장은 캠핑사이트가 총111면(오토캠핑 75, 일반캠핑 36)으로, 잔디광장(2개소), 다목적광장(1개소), 관리사무실, 화장실, 샤워장, 매점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곳은 대저수문부터 김해공항램프까지이다.

 

이용요금 : 15,000원부터 30,000원까지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맥도생태공원

낙동강변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습지를 최대한 살리고, 그 주변에 초지를 조성하여 갈대, 연꽃, 해바라기, 지피식물들이 산책로변을 따라 곳곳에 즐비하게 자라고 있으며, 계절따라 나비, 잠자리, 거미, 벌 등 수많은 곤충은 물론 백로, 청둥오리, 물떼새 등의 조류들이 찾아온다.

 

아울러 주말에는 수천명의 부산시민이 찾아와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곳이기도 하다.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

 

 

철새도래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에서 장림동, 하단동을 경유하여 북구 금곡동에 이르기까지, 서쪽으로는, 강서구의 명지동, 신호동 및 경상남도의 창원시 일부를 포함하는 광활한 낙동강 유역 일대는 옛날부터 유명한 철새도래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지금까지 오리과, 도요새과, 백로과, 황새과 등 43과 130종 이상의 조류가 기록되어 학술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동강 하류에서 볼 수 있는 새는 대부분이 물이나 물가에서 사는 소위 수금류이지만, 그 외에도 이들을 잡아 먹고 사는 육식성 맹금류가 약간 있고 또 갈대숲과 초원을 서식처로 하는 소형의 명금류도 상당히 있다.

 

 

렛츠런파크

전국 최대이자 최초로 개장한 말 테마파크는 개장 전부터 부산경남 지역의 가볼만한 명소로 입소문을 타며 부모와 어린이들의 관심대상이 됐다.

 

현재 부산 경남 경마공원은 말이라는 테마로 더비랜드, 포니랜드, 호스토리랜드, 호스아일랜드, 에코랜드, 승마랜드의 총 6개의 권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방대한 규모의 말 테마파크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끼리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대로 929
  • 이용시간 : 관람대 및 가족공원 : 금(09:30), 토, 일(09:00)
  • 입장료 : 경마일 : 2,000원, 비경마일은 무료 ※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65세 이상),미성년자 등은 무료입장

 

거가대교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성동의 가덕도에서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구간을 연결하는 크고 아름다운 다리다.

 

총길이 3.5km의 2개의 사장교 와 3.7km의 침매터널, 총길이 1km의 2개의 육상터널로 이루어져 총 길이는 8.2km에 달한다.

 

거가대교의 개통으로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 부산에서 거제까지의 거리는 140km에서 60km로 줄고, 통행시간도 2시간 10분에서 50분으로 단축되어 교통이 편리해졌다.

 

통행료는 승용차 기준으로 10,000원이다.(장애인 2,9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