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부산 동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7.
반응형

구봉산 치유숲길

구봉산 치유숲길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현대인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위한 힐링의 장으로 마련된 숲 속 쉼터입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구봉북길 19(부산 동구 산35-22)
  • 문의사항 : 051-440-4532

 

 

경사형 엘리베이터

동구 경사형 엘리베이터는 안용복 부산포개항문화관에서 증산공원을 잇는 190개에 달하는 오래된 계단을 부산지역 최초로 설치됐다.

엘리베이터는 1구간(36m)과 2구간(62m) 각각 1대씩 운행하며 분당 60m의 속도로 13명(900kg)까지 탑승할 수 있다. 내부에는 CCTV와 냉난방 시설을 갖췄고 안전사고에 대비해 3중장치도 마련되어 있어, 통유리로 되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탁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좌천동 786-1

 

 

이바구길

경상도 사투리로 ‘이야기’라는 뜻이 ‘이바구’입니다.

 

부산 근현대 역사의 씨앗이 동구 곳곳에서 이야기꽃으로 피어난 곳입니다.  부산 최초의 근대식 물류창고였던 ‘남선창고’부터 층계마다 피란민들의 설움이 밴 ‘168계단’, 영화 한 편으로 울고 웃게 했던 ‘범일동 극장트리오’, 가냘픈 어깨로 부산의 경제를 지탱했던 신발공장 여공들의 발길이 오가던 ‘누나의 길’까지 이바구길은근현대 부산의 옛 기억이 고스란히 스며있는 곳으로 여행객에게 정감있는 쉼터를 제공합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1동 994-395

 

 

조선통신사역사관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 자성대공원 내 영가대 옆에 위치판 조선통신사 역사관은 임진왜란 이후 12차례 일본으로 파견된 조선통신사에 대하여 어렵게 느껴지는 역사소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역사관이다.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전시, 다양한 문화콘텐츠 상품, 알찬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역사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자성로 99

 

 

좌천동 가구거리

동구의 범일동 간선도로 양쪽의 가구거리는 50년대부터 형성된, 부산시내 가구점의 발상지대라 할 만하다. 2백여개에 가까운 점포가 성업중이며 점포마다 직영공장을 가지고 있는 등 점포 나름의 특징이 있어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다.

70년대 장식용 가구의 등장과 대량 수요증가로 칠기 상가가 생겨 100여개의 업소가 밀집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대의 가구 상가 지역으로 자리 잡았다.

범일동의 농방(가구)거리와 좌천동의 자개골목은 바늘과 실의 관계라 할 수 있다. 농장을 만드는 농장공예는 범일동에서 일어나고 자개농과 자개장식구에 박을 자개를 갈고 닦는 조각공예는 좌천동에서 번창하여 서로를 돕게 되었다.

자개농, 자개경대, 자개함지, 자개항아리, 자개상자, 자개필통들이 한국의 특산물이 된 데에는 이 좌천동 자개골목이 큰 역할을 하였다.

외국 관광객들은 이 자개가 박힌 소품을 좋아하여 관광상품으로 인기가 많다.

 

자개제품은 범일동의 농방(가구)거리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것은 아니고, 전국 방방곡곡으로 판매되고 있어 통영칠기에 견줄만한 부산의 자랑거리이다. 자개의 재료도 국내산이 아니고, 수입품으로 품질과 빛깔이 좋은 넓고 큰 것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좌천동 434-1

 

 

168 모노레일

168계단은 초량동의 산 윗동네와 아랫동네를 바로 연결하는 유일한 길이다.


경사 45도에 총 길이만 해도 40미터에 달하는 아찔한 관문이지만 다른 길이 없기에 주민들도 관광객들도 묵묵히 오를 수밖에 없었다.

이런 168계단 옆에 선로 길이 약 60m, 기울기 33도의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고지대에 위치한 장소들이 훨씬 가까워졌다. 


모노레일은 이바구 정거장에서 김민부 전망대를 지나 장기려 더 나눔 센터까지 세 개의 정류장을 거친다. 탁 트인 부산항 전망과 산복도로의 풍경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영초길197번길 9

 

 

초량전통시장

매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초량 전통시장 야시장이 열린다.

초량전통시장 야시장의 매대는 터키 케밥, 아이스크림, 베트남 짜조, 인도네시아 다다르 등 다양한 외국먹거리 7종과 지역특산물 1종, 케냐 수공예품 1종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초량의 대표적인 지역특산물인 어묵고로케는 언제나 환영받는 인기품목으로 고소한 냄새와 깔끔한 튀김옷은 관광객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든다.


야시장 주변에 위치한 차이나타운특구, 초량돼지갈비골목, 초량이바구길 등 동구의 특색 있는 전통관광 콘텐츠 및 상품과 어우러져 낭만이 가득한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31번길 17

 

자유도매시장과 꽃상가

자유시장은 전체 3층규모에 1천5백여개의 점포가 있다. 1층에 많은 신발 매장들은 부산에서 첫 손에 꼽힐 만큼 규모가 있다. 2층은 남녀의류를 취급하는 곳들이 밀집되어 있고, 3층은 화훼상들이 많다.

그밖에 잡화나 그릇을 취급하는 곳도 있어서 다양한 쇼핑이 가능하다. 도매를 위주로 하고 있으나, 알뜰 구매를 노리는 일반인들이 많이 이용한다.

특히 3층 화훼 상가는 시중보다 20∼30% 싸게 각종 생화, 조화, 화환, 꽃바구니를 살 수 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조방로 48 자유시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