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강원도 평창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6.
반응형

산너미목장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해있는 20만평 규모의 청정목장으로 1983년부터 3대를 이어오며 친환경, 동물복지를 실천한 흑염소 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기존 운영하던 흑염소 목장을 비롯해서 산촌 팜크닉, 차박 바베큐 패키지, 산나물 체험, 목장 트레킹, 평창 은하수 관람 등 도시에서 만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발왕산 케이블카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안정성과 속도감이 뛰어난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의 용평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이다.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58m(1,458미터)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파크 하차장에 이르는 18분 동안, 하늘을 날아오르는 듯한 유유한 멋과 싱그러운 자연의 정취에 흠뻑 느낄 수 있다. 

 

 

대관령 양떼목장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솔바위길 16-89

 

해발1,238미터의 고루포기산 중턱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북으로 내려본 선자령과 능경봉, 좌측으로는 발왕산과 그밑에 용평스키장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멀리 오대산 비로봉까지 대관령의 팔경과 시가지를 한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참으로 전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자연 그대로의 우거진 나무숲에서 나오는 솔냄새, 풀냄새,새소리,계곡물소리에 취하는 곳이다. 

 

 

대관령 하늘목장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458-23

 

1974년 설립되어 4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은 월드컵경기장 500개에 달하는 약 1,000만㎡ 규모의 거대한 목장이다.

 

현재 약 400여 두의 홀스타인 젖소와 100여 두의 한우를 친환경적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1,400톤에 달하는 1등급 원유와 대관령 청정 한우를 생산하고 있다.


인공적인 개발을 최대한 억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자연 순응형 체험목장으로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적극적인 교감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켄싱턴 플로라가든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약 2만평 정도의 부지에 프랑스 콘셉트 정원으로, 프랑스 상트르주 앵드르에루아르에 위치한 <빌랑드리 자수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이다. 

 

 해발 700m 오대산의 빼어난 풍광을 배경 삼아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고 있으며, 오리엔탈 가든, 채소 가든, 셰프의 정원 등 10개 테마정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변하는 사랑의 감정을 네 가지 패턴으로 표현한 자수정원부터, 강원도 로컬 채소를 직접 캘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 텃밭, 셰프의 정원, 4계절 만개하는 여러해살이풀이 가득한 4계절 정원 플라워 가든까지. 눈이 즐거운 이색 정원은 물론,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걷기 좋은 은행나무 길과 아이들과 걷기 좋은 대왕참나무 길, 사색하기 좋은 느티나무 길도 조성되어 있다. 

 

플로라 가든 또 하나의 명소 글램핑 빌리지는 2823㎡(854평) 면적의 호수가 눈앞에 보이는 자연 그대로의 전나무 숲 속에 자리 잡고 있어 운치가 있다.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무동력 썰매 루지를 타고 트랙 위를 달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총 길이 1.4 km 트랙으로 평창의 자연속에서 가족, 연인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전국 어느 루지 공통 가속구간, 굴곡구간, 언덕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 되어 있다.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스포츠파크길 135

 

대관령의 청정한 아름다움이 한 눈에 들어오는 스키점프전망대와 모노레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가 열리는 크로스컨트리 경기장, 바이애슬론 경기장, 자연속에서 만나는 또 다른 교육의 장인 스키역사박물관, 18홀 대중제 골프장인 알펜시아 700골프클럽 등이 모여있는 곳으로  해발 700m 대관령 대자연 속에서 동계스포츠와 레저, 교육이 가능한 곳이다.

 

스키점핑타워는 국내 및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경기장 시설로 평창올림픽이 열린 장소이기도 하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97.7m높이의 스키점프대 정상으로 이동한다. 

 

국가대표선수들의 전용공간인 25m 상공의 하늘길과 스키점프스타트라인 체험, 전망대와 스카이라운지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수려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