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서울 중랑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0.
반응형

용마폭포공원

위치 : 중랑구 면목4동 산 1-4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가 있는 명소로 예전 골재 채취장으로 사용하였던 용마산 암절벽을 이용하여 당시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인공폭포는 총 세갈래의 폭포 줄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의 폭포는 용마폭포, 좌측이 청룡폭포, 우측이 백마폭포입니다. 용마폭포는 폭 3~10m, 2단으로 이루어진 51.4m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청룡폭포는 21m, 백마폭포는 21.4m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폭포는 매일 24시간 가동하는 건 아니고 5월 ~ 8월(4개월 간) 사이에 지정된 시간에 가동합니다. 

 

 

사가정공원

위치 : 중랑구 면목7동 산 50

 

2005년 4월 13일 개장한 사가정공원은 면목동 산 50번지 일대의 면목약수터지구 입구에 약 3만3천2백여평 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공원의 명칭은 용마산 부근에서 거주했던 조선 전기의 문인인 서거정 선생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그의 호를 따서 명명하였는데요. 또한 그의 대표적인 시 4편을 골라 시비를 만들어 설치함으로써 공원이용객들이 산책과 함께 명시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피크닉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자연형 계류, 사가정(전통 정자), 다목적광장, 냇가휴게소 등 다양한 휴게 시설과 운동시설, 조경시설이 갖춰져 있어 수준 높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편한 나들이 및 자연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망우리공원

위치 : 망우동 산 57-3번지

 

이곳은 옛 경성부의 공동묘지 부지로 현재는 독립운동가 등 명인들이 묻힌 사색의 공간으로 4.7km의 산책로가 있어 조깅을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그 동안 망우리 공원에는 3.1독립운동을 주도했던 한용운 등을 비롯한 17인의 유명인사가 안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각 언론사 인명록 및 독립유공자 공훈록을 중심으로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장묘문화센터의 고인 검색을 통해 묘역을 확인하고 현장 답사를 통해 소설가 계용묵을 비롯한 10인의 유명인사가 추가로 안장되어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장미거리

중랑천제방 상단 산책로변에 장미 등의 화관목류를 식재하여 가로경관을 향상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 함으로서 중랑구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매년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며 총 거리는 중랑천 제방 산책로 묵동교부터 이화교까지 3.2km에 이릅니다. 

 

 

중랑캠핑숲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입니다.

 

2010년 11월 20일에 개장한 중랑캠핑숲은 개발제한구역내 비닐하우스 등으로 훼손된 곳을 복원하여 학생소풍 및 가족단위 피크닉 을 주제로 한 체험형 공원으로 인위적 시설을 최소화하였으며, 건강한 숲을 주제로 한 생태학습 공원입니다. 또한 소규모 야외무대 설치 등 청소년 중심의 문화중심 공원이기도 합니다. 

 

캠핑장에는 잔디밭, 바비큐 그릴, 야외테이블, 전원 공급 시설을 비롯한 스파(목욕)와 샤워실 등도 별도로 설치되어 있고, 특히 텐트를 설치, 1일 최대 200명 이상 이용할 수 있는 가족 캠프존에는 자동차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 중앙선 전철 양원역이 공원입구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이 용이합니다. 

 

 

옹기테마공원

위치 : 중랑구 신내동 777 일대

 

총 6개의 시설로 이루어져 시민들의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 자리메김하고 있습니다.

  • 옹기가마 : 길이 15m X 폭 3m
  • 옹기정원 : 68㎡ 옹기와 초화류가 어우러진 휴식공간
  • 데크광장 : 171㎡ 휴식과 야외 체험활동 공간
  • 흔적의 정원 : 80㎡ 기존 화약고 창고 및 잔재 등을 전시하여 공원으로 변모한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교육 공간
  • 전망대 : 104㎡ 공원 정상에 위치하여 공원과 배밭 전경을 감상하고 북카페에서 독서하는 공간
  • 체험장 : 옹기체험장(70㎡), 목공예체험장(63㎡), 한지체험장(47㎡)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