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서울 용산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16.
반응형

국립중앙박물관

2005년 10월 28일 용산구 용산가족공원 내의 새로운 건물에서 개관했으며, 13만 5000여 점의 소장유물 중 약 5000여 점의 유물을 18개 전시실에 상설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해온 대외항쟁사와 자주독립을 지켜온 국난극복사 등 전쟁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하고 교훈을 통한 전쟁예방 및 조국의 평화적 통일 이륙을 목적으로 건립되었습니다.

 

남산 & N서울타워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남산 그리고 여유로운 휴식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서울의 복합문화공간 N서울타워.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은 한글의 독창성과 과학성을 직접 느끼고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를 위해 한글 자료의 체계적인 수집과 보존, 연구, 전시, 교육·체험, 정보화와 관련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태원관광특구

이태원은 조선시대 공무 여행객이 머물던 서울근교의 숙소 중 한 곳으로 현재는 40여개국의 외국공관과 외국인 거주지가 형성되어 다양한 문화가 어울어진 독특한 공간이 되었는데요.

 

1970년대 후반 섬유산업의 호황과 더불어 이태원은 값싸고 특색있는 보세물품을 살 수 있는 쇼핑가로 발달하기 시작해 2000년대 후반 이국적이고 특색있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들어서면서 활기차고 매혹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슬람성원

한남동에 위치한 이슬람서울중앙성원은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대 이슬람 성원으로 한국정부에서 토지를 기부하고 이슬람국가가 건립 비용을 지원하여 1976년에 개원했다. 중앙의 둥근 지붕과 양끝의 높은 첨탑은 모스크 양식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으며 하얀 외벽에 푸른 타일이 아름답다.

 

백범김구기념관

 백범김구기념관은 자주.민주.통일 한국을 건설하기 위해 일생을 노력하신 백범 김구선생님의 삶과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건립된 겨레의 문화적 삶의 공간입니다.

 

용산가족공원

용산가족공원은 27.000평에 시원스럽게 탁 트인 잔디밭, 주변과 잘 어울리는 연못, 산뜻하게 닦여진 산책로가 펼쳐져 있으며, 잔디, 숲, 연목 ,2.0㎞의 산책로, 자연학습장 등이 있는 자연공원이다.

 

용산전자상가

기존 청계천 세운상가에 있던 전자부문 점포를 현재의 위치로 옮기고 주변에 상가와 사무실 빌딩이 형성되어 동북아 지역 최고의 전자상가의 모습이 갖춰 졌습니다.

 

용산아트홀

용산구 종합행정타운 내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1층, 지하 3층으로 연면적 8,519㎡ 규모의 대극장, 소극장, 전시장, 다목적실, 문화강좌실 등의 시설을 갖춘 문화예술 전용 공간입니다.

 

용문전통시장

6호선 효창공원역 4번 출구를 나와 한창 공사 중인 예전 경의선 철길을 건너 10분 남짓 걸으면 용문전통시장 사거리가 나온다. 사거리를 끼고 오른편에 있는 블록이 바로 용문전통시장. 정확하진 않지만 6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이촌종합시장

이촌종합시장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쾌적하게 정비되어 있어 고객이 장보기 편리한 시장이다. 아파트 사이에 있어서 현대와 전통의 요소가 만나 재미있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