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서울 동대문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0.
반응형

세종대왕기념관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56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장소로 훈민정음, 용비어천가, 농경을 나라의 근간으로 삼아 천체를 관측하는 측우기, 자격루, 우리 음악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된 유물과 유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영휘원, 숭인원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홍릉로 90

 

사적 제361호로 지정된 묘역으로 영휘원은 고종황제의 계비인 순헌귀비 엄씨를 모신 곳이며 엄귀비는 진명·명신여학교의 설립에 참여하는 등 근대 여성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분입니다. 숭인원은 영친왕과 이방자의 맏아들인 이진(1921~1922)의 묘역입니다. 

 

선농단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44길 38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15호로 선농은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 역대 임금들이 풍년이 들기를 기원하며 제를 지내던 장소로, 제를 올린 후 왕이 친히 밭을 갈아 백성들에게 농사의 소중함을 알리던 장소입니다. 성종때 이곳에 관경대를 쌓아 만든 것이 지금의 선농단입니다.

 

 

경동시장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6길 3

 

6.25 전쟁 이후 경기도, 강원도 농민들이 농산물과 임산물을 판매하면서 형성된 시장으로 역사가 깊은 전통시장입니다. 

 

 

서울약령시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일대

 

1960년대부터 형성된 전국 3대 약령시장으로 손에 꼽히는 곳으로 우리나라 한약유통 중심지로 한약 도매상, 한의원이 밀집해 있는 장소입니다.

 

 

베봉산둘레길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휘경동 일대

 

1992년 공원으로 지정되어 도시 숲의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느끼며 삼림욕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황톳길, 야생화단지, 숲속 작은도서방, 어린이놀이터, 건강 체험관, 야외무대 광장이 있고, 무장애 목재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답십리 고미술상가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고미술로 99 일대

 

답십리 고미술상가는 고서화, 고가구 등 고미술품과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밀집해 있습니다. 고미술품은 물론 나무촛대, 괘종시계, 오래된 액자 등과 같은 독특한 소품들이 많아 볼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홍릉숲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57

 

1922년 임업시험장이 설립되면서 우리나라 최초의 제1세대 수목원입니다. 문배나무, 풍산가문비 등 총 2,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숲입니다. 숲 안에 산림과학관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풍물시장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청계천을 복원하면서 ‘황학동 도깨비시장’ 과 주변 노점상이 조성된 시장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수집된 토속상품과 희귀상품은 옛날 생활 풍습과 우리의 전통가치를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풍물상품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터입니다.

 

 

중랑천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대

 

군자교에서 배봉산 연육교까지 3.4Km 길이의 제방에 조성된 중랑천 벚꽃길은 동대문구의 관광명소로 2017년 서울의 봄꽃길로 선정되기도 할만큼 연인 및 가족과 나들이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