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서울 성동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18.
반응형

서울숲

서울 안에서 마치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숲입니다. 대규모 자연숲이자 서울을 대표하는 세계적 생태공원으로 총 4개의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데이트 장소 등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살아있는 동식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문화와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좋습니다.

 

시설현황 

  • 4개 테마공원 : 문화예술공원, 체험학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 주요시설 : 곤충식물원, 나비정원, 바닥분수, 방문자센터, 커뮤니티센터

 

왕십리광장

왕십리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 누구나 문화를 즐기면서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젊음과 소통의 공간으로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바닥분수, 김소월의 왕십리시를 적은 시비, 사랑의 시계탑, 소녀상 등이 있고 매년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가 열려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응봉산

응봉동과 금호4가동에 위치한 응봉산은 한강, 뚝섬나루, 강남의 압구정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위치로 우수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매년 3~4월 경에는 개나리 축제를, 1월1일에는 해맞이 행사를 실시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응봉산 암벽등반공원

  • 주소 :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60길 13-1 (경의중앙선 응봉역 도보 10분)
  • 전화번호 : 02-2286-5671

 

언더스탠드에비뉴

서울숲 진입로에 100여개의 컨테이너로 조성된 공간으로 언더스탠드 에비뉴는 낮은 자세(Under)로 삶의 각 영역에서 사회적 약자가 자립(Stand)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업으로부터 사회공헌 기금을 지원받아 사회적 약자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혁신적 창조공간인 동시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대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찾아가는 길 : 분당선 서울숲역 3번 출구 1분거리, 2호선 뚝섬역 8번출구 5분거리
  • 편의시설 안내 및 문의사항 : 02-725-5526(평일 09:30 ~ 18:30)

 

송정 제방

송정 제발길은 중랑천변에 자리한 성동교에서 광나룻길 제방을 따라 조성된 곳으로 봄에는 벚꽃 명소, 여름에는 매미소리 울리는 녹음길, 가을에는 알록달록 단풍길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서울시에서 선정한 여름녹음길 220선, 서울 단풍길 93선에 물을 따라 걷는 길로 소개되었고 이른 봄에 벚꽃명소로 알려지면서 CF 및 방송 촬영지로 많이 애용되고 있는 장소입니다.

 

 

청계천 박물관

2005년 9월 오픈한 청계천 박물관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박물관 정면의 긴 유리 튜부형태는 청계천의 물길을 상징하며 지상 4층, 지하 2층의 1728평 규모로 기획전시실 및 상설전시실, 교육실과 강당 등을 찾추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청계천의 역사적 여정이 주제별로 전시된 상설전시실은 복원되지 이전의 청계천의 모습부터 2003년 7월부터 ~ 2005년 9월까지 진행되었던 복원공사 및 그 이후  도시 변화의 모습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전시도 열리고 있어 볼거리 많은 박물관으로 자리메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