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OLED 투명 스크린 시대가 오나?

by 마주필 2021. 9. 15.
반응형

LG디스플레이의 OLED 스마트 주차장 구축 일원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우선 삼성동 코엑스 주차장에 OLED 투명 스크린을 설치했다. 


 
투명 OLED는 주차장과 매장을 연결하는 주요 출입문 6곳에 설치되었다고 하는데 기존 유리창에 패널을 부착하여 고객들의 안내를 도울 예정이라고 한다. 마치 유리가 디스플레이와 같이 보여 탁월한 개방감과 미래세계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번에 코엑스에 투명 OLED를 설치한 이유는 코엑스를 도심 스마트 모빌리티 거점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첨단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차별화된 주차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한다. 

테스트에 최적의 장소인 것이 연간 4천만명이 방문하는 코엑스는 주차 시설 또한 국내 빌딩 중 최대 규모여서 테스트에 최적이 장소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인다. 

반응형

투명 OLED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에서 투명도 40%정도로 2019년 상용화했는데 무지 비싸다. 그래도 가격은 점차 떨어지겠고 활용도가 높은 만큼 LG디스플레이의 주가 상승이 선히 보인다. 이미 많이 오르긴 했지만..

증강현실이 먼저일까 투명 OLED가 먼저일까. 뭐가 더 편할까 생각해보고 과감히 투자해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다. 

OLED 란?

OLED란 LCD 모니터에 있는 백라이트 판이 없어 두께가 무지 얇고 스스로 발광하기 때문에 완벽한 검은색을 연출할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거기에 투명도 40%까지 도입한게 현재의 기술력이라고 한다.  

꽤 비싸다. 아직까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