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 체크카드 5차 재난지원금(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및 사용방법

by 마주필 2021. 9. 10.
반응형

주 거래은행이 농협이다 보니 농협 체크카드로 이번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쓰고 있는데요. 방법에 대해 잠깐 알아볼까해요. 

재난지원금 신청

https://card.nonghyup.com/IpCs2001R.act# 에 방문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합니다. 농협은행과 거래 중이라면 신청방법은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별 문제 없이 완료됩니다.

신청완료 및 확정

신청완료되고 대상자로 확정되면 문자가 옵니다. 자녀 한명을 두고 있는데 미성년 자녀는 세대주에게 포함되어 지급되어 5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와이프의 경우 별도로 신청하고 본인 계좌로 지급 받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50만원을 지급 받았습니다.

반응형

당연히 제돈은 아니구요. 통장이 저에게 없기에..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기존에 사용하시던 체크카드로 별도의 조치 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사용을 하면 재난지원금이 선 결제되더라구요

결제 메세지를 받았는데 지원금 사용이라고 친절한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재난지원금 소진때까지 알아서 결제가 되는 걸로 보입니다. 

어깨가 아파서 약국가서 파스좀 샀습니다. ㅎㅎ

다만 앞서 언론에서 얘기했듯이 살고 있는 시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상품권 결제 등은 불가능합니다. 뭐 상관없죠. 배달만 시켜 먹어도 다 쓰지 않을까요~ ㅎㅎ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오랜만에 배달음식이나 시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