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남도 진도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1.
반응형

운림산방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운림산방로 315

 

연못과 정원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며 초가집과 소치기념관, 진도역사관 등이 있다. 영화 “스캔들 조선남여상열지사”의 배경이 되기도 하여 더욱 유명하다.

 

운림산방, 쌍계사, 상록수림이 한데 어우러진 이곳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운림산방에서 약 150m를 오르면 1995년 8월 15일에 세워진 진도아리랑비가 아담하게 서있다.


운림산방 앞에 있는 연못은 한면이 35m 가량되며, 그 중심에는 자연석으로 쌓아 만든 둥근 섬이 있고 여기에는 소치가 심었다는 백일홍 한 그루가 있다.

 

 

신비의바닷길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바닷길 148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 사이 약 2.8km의 바다가 조수간만의 차이로 인해 바다밑이 40여 m의 폭으로 물 위로 드러나 바닷길이 열린다는 데 신비로움이 있다.

 

매년 이 현상을 보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수십여만명이 몰려와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 있는 약 1시간의 기적을 구경한다. 또한, 이날은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아 진도 고유의 민속예술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 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현대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이곳 신비의 바닷길은 1975년 주한 프랑스대사 “피에르 랑디”씨가 진도로 관광을 왔다가 이 현상을 목격하고 프랑스 신문에 소개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세방낙조 전망대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세방낙조로 148

 

진도 해안도로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세방낙조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다도해의 경관은 압권이다.

 

해질 무렵 섬과 섬 사이로 빨려 들어가는 일몰의 장관은 주위의 파란하늘을 단풍보다 더 붉은 빛으로 물들어 환상적이다.

 

세방낙조는 중앙기상대가 한반도 최남단 제일의 낙조 전망지로 선정했을 정도로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다도해 드라이브 코스다.

 

 

진도개테마파크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성죽골길 35

 

진도하면 진도개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진도개테마파크는 사육장, 공연장, 경주장, 선수촌, 방사장, 홍보관, 썰매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육장은 공연견, 훈련견, 전시견 등 진도개를 사육하는 곳이며 공연장과 경주장은 진도개가 공연, 경주, 어질리티를 하는 곳이며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평일에는 10:00와 15:00에 주말에는 13:00에 진도개 공연을 진행한다.

 

 

조도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일원

 

178여개 섬들이 새떼처럼 펼쳐진 곳으로 가까워진 다도해 섬들을 찾아보고,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들기, 생동감 있는 바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기암괴석이 즐비한 하조도 등대와 다도해의 풍광을 느낄수 있는 돈대산과 도리산 등산로를 거니는 기분은 내륙의 산을 타는 것과 다른 또 다른 즐거움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