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대구 남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28.
반응형

앞산전망대

위치 :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454

 

앞산전망대는 대구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앞산전망대의 건축물은 도시와 자연, 역사와 미래를 함께 엮어낸 성공적인 건축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앞산전망대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대구에서 먹고 자고 살아가는 대구 시민에게 대구가 어떤 도시라는 산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장의 역할도 하고 있다.

 

가는 방법은 큰골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해 전망대에 이르는 방법(15분 소요)과안지랑골에서 등산로를 이용해 전망대까지 도보로 이용(1시간 소요)하는 방법이 있다.

 

주변 볼거리로 앞산자락길, 앞산별자리체험학습장,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곱창골목 등이 있다.

 

케이블카

운행 거리 연장 795m에 편도 5분 정도가 소요된다. 1인당 10,500원만 투자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앞산 큰골의 수려한 자연풍광과 대구 시가지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앞산의 벚꽃

앞산을 대표하는 큰골 벚꽃길과 고산골 벚꽃 능선길은 야간의 오색찬란한 가로등을 즐기면서 산책할 수 있고, 고산골을 따라 오르면 약 700여 미터의 앞산 능선에 위치하는 하늘 벚꽃길을 만날 수 있다.

 

앞산 자락길

2009년 조성된 앞산자락길은 총 6개 구간으로 메타세쿼이아길, 맨발산책길, 이팝나무길, 호국선열의 길, 꽃무릇길, 소원성취길 등 다양한 길이 이루어져 있고 곳곳에 숨은 이야기들이 있어서 힐링하기 좋은 도심 산책코스이다.

 

 

앞산맛둘레길

구간 : 현충삼거리에서 앞산빨래터 공원 일대

 

1950년대부터 앞산공원이 개발되고 등산객들을 상대로 하는 식당들이 생겨났다.

 

앞산순환도로를 따라 지금처럼 많은 음식점들이 들어서게 되었으며 규모와 분위기는 들안길과 비슷하지만 앞산이라는 자연경관과 함께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곳이다.

 

앞산 맛둘레길은 현충삼거리에서 앞산빨래터 공원 일대의 먹거리 타운을 이야기하는 곳으로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점이 들어선 곳이다. 매년 4월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장관이 연출되며, 보행자 중심의 보도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걷기 좋은 거리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산골 공룡공원

위치 : 대구 남구 고산골 공영주차장 부근

 

고산골 일대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 곳에는 공룡발자국 화석, 건열, 연흔 퇴적구조 등을 통해 당시 거대한 호수 주변의 퇴적환경을 이해할 수 있다.

 

티라노사우루스, 스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르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파키케팔로사우루스의 로봇공룡이 실물과 비슷한 크기로 제작되었다.


2017년 조성된 지 1년 만에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최근 대구의 떠오르는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