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남도 통영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2.
반응형

통영케이블카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

 

길이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보석 같은 섬들도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도 느껴볼 수 있다.

 

도남동 하부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왼쪽부터 거제대교를 시작으로 통영항이 눈앞에 나타나며, 미륵산 정상에 오르게 되면 한산도를 거쳐 통영앞바다의 대부분의 섬을 파노라마로 둘러 볼 수 있다.

 

특히 미륵산 정상에서 볼 수 있는 10대경관이 유명하다. 

 

근처에 어드벤처타워, 루지 등 즐길거리가 많다.

 

 

욕지섬 모노레일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467

 

2km의 순환식 궤도로 천왕산 대기봉(355m)까지 운행하며 정상까지는 약 16분이 소요된다.

 

정상에 오르면 연화도,우도,국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보석같은 섬들과 쪽빛 바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휴게시설, 편의시설, 매점이 있어 편리하다. 

 

 

거북선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328

 

강구안에 자리잡고 있는 이순신광장은 야외공연 각종행사, 시민의 휴식처 등 문자 그대로 문화예술의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간과 사람이 교차하는 교차로이면서, 통영의 이정표가 되는 공간이 문화마당이다.

 

강구안 문화마당 앞에는 거북선이 정박해 있다.

 

1990년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서울시가 해군에 의뢰하여 제작비 22억을 들여 실제 크기로 복원한 거북선으로, 분단 이후 굳게 닫혀있던 한강하류 비무장지대의 빗장을 52년만에 풀고, 2005년 11월 16일 한강시민공원에 정박해 있던 것을 이순신장군의 한산대첩 전승지인 통영시로 옮겨 전시하였다.

 

현재 강구안에는 3척의 거북선과 1척의 판옥선이 위용있게 정박되어 있다. 강구안을 둘러보고 거북선도 타보자. 

 

 

도동해수욕장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규모가 조금 작은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넓은 몽돌밭과 해안 절벽을 비롯해서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져 수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배를 타고 한참을 나가도 물 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고 깨끗한 바다와 그 바다 위에 떠 있는 형형색색의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다.

 

 

비진도해수욕장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외항길 24

 

해안선의 길이가 550m 되는 천연백사장이다. 백사장이 길게 뻗어나가다 잘록해지면서 개미허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얕은 데다 수온이 알맞아 여름철 휴양지로는 최적지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감싸고 도처에 낚시터가 있어 낚시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휴양지이다.

 

물놀이를 즐기려는 아이들과 함께 낚시를 즐기러 오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다.

 

해변 언덕에는 수령 100년 이상의 해송 수십 그루가 시원한 숲을 이루며 운치를 더해주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매물도페리호를 이용하여 갈 수 있으며,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한다. 

 

 

연대도-만지도 출렁다리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

 

경남 해안에서는 처음 등장한 섬과 섬을 잇는 출렁다리로서 길이 98.1m. 폭 2m 현수교 형식으로 산양읍 연대도와 만지도를 걸어서 오갈 수 있다.

 

다리 주변으로 한려수도의 절경이 펼쳐지고 바람에 따라 출렁임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출렁다리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