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남도 양산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2.
반응형

황산공원

위치 : 경상남도 물금읍 물금리 182-4

 

낙동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트랙킹하기 좋은 곳이다.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며 공원이 넓어서 뛰어놀기 좋다. 

 

다양한 수상레포츠도 즐길 수 있고 계류장을 조성하여 낙동강 유람선을 탈 수 있다. 

 

 

에덴밸리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가지산, 천성산, 신불산 줄기 끝에 세워진 에덴밸리 스키장이 있다.

 

슬로프 총 연장거리 6km에 최장거리 1.5km, 한시간당 약1만6천여 명을 수송하는 최신형 POMA 초고속 리프트, 콘도, MTB 코스, 워터파크 등의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2.04km 트랙의 루지도 운영하고 있다. 

 

루지란 눈썰매와 유사한 외형의 특수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카트를 타고 중력에 의해 경사로를 주행하는 신개념 레포츠로 보는 것도 재미있어 보이는데 타면 더 재미있다.

 

 

통도환타지아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부산, 경남권내 최대의 테마공원으로 시설 및 숙박장소를 고루고루 갖추고 있으며 30여 기종의 유희시설과 대규모 수영장, 자연호수, 이벤트광장 및 대형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행사로 놀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고 숙박장소로는 통도사관광호텔, 알프스관광호텔 등 인근 숙박시설도 인접한 공간에 다수 위치하고 있다.

 

 

오봉산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화제리 산 72-4

 

남쪽은 양산천을 낀 물금 들이고 그 건너편에 금정산이 솟아 있다.

 

물금읍과 원동면 경계를 이룬 오봉산은 말 그대로 5개의 봉우리로 이뤄진 능선이다.

 

제1봉(530.8m)이 낙동강 바로 동쪽에 자리 잡았고, 그 반대편 북동쪽 강서동 부근 화제 고개 못 미쳐 제5봉(449.9m)이 있어 산줄기의 흐름과는 반대로 낮은 봉우리에서 마지막에 높은 봉우리를 이룬 셈이다. 이 산 마루턱에는 고운 최치원의 유상지인 임경대 유적이 있다.


키 큰 나무들이 반기는 잘 정비된 산책로를 걸으면 단정하면서도 화려한 전통 정자가 나타나는데 그 자체로도 볼거리지만 이곳의 진가는 그 위에 올랐을 때 드러난다.

 

하늘을 품고 드넓게 펼쳐진 낙동강이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해주기 때문이다. 낙동강과 그 건너편의 산, 들과 어울려 수려한 산천을 확인할 수 있는 훌륭한 명소 중의 하나다.

 

 

통도사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영축산 속에 자리한 통도사는 천년 고찰로서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우리나라 3보 사찰 중 불보종찰로 꼽히며 2018년 6월 30일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당나라에 수도를 떠난 자장율사가 석가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와서 신라 27대 선덕여왕 15년(646년)에 이 절을 지었다고 하며, 그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1,400여 년 동안 법등이 한 번도 꺼지지 않았다고 전한다.

 

대웅전 안에 불상을 모시지 않고 불단만 마련해 놓고 있으며 대신 대웅전의 금강계단에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도사는 우리나라 사찰 중 유형 불교 문화재를 가장 많이 보유(43종)하고 있다.

 

1999년 4월 15일 신축 개관한 통도사 성보박물관은 국내 최초 불교전문 박물관으로, 세계 박물관을 통틀어 가장 풍부한 불교 유물을 자랑하는 불교회화실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또한 절 주위 영축산 기슭 울창한 숲속에 20개 암자가 자리 잡고 통도사를 앞섶에 싸듯이 안고 병풍을 두른 듯한 연봉 사이로 기암괴석의 절벽과 어우러진 영축산의 풍광을 찾는 등산객이 많아 등산코스로도 이름난 곳이기도 하다.

 

홍매화, 단풍, 아름다운 설경 등 계절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풍경과 사찰 내를 흐르는 계곡, 사시사철 푸른 솔숲도 빼놓을 수 없다. 계곡 소리, 솔 향기를 따라 느긋하게 사찰을 걷다 보면, 자연과 문화, 역사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천성산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하북면 일원

 

깊은 계곡과 폭포가 많고 또한 경치가 빼어난 곳으로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꽃이 장관을 이루고, 특히 우리나라에서 찾아볼 수 없는 화엄늪과 밀밭늪은 희귀한 꽃과 식물(끈끈이 주걱)등 곤충들의 생태가 아직 잘 보존되어 있어 세계적인 생태계의 보고이다.

 

가을이면 긴 억새가 온산을 뒤덮어 환상의 등산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천성산의 정상은 한반도에서 동해의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름이나 전국에서도 해돋이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양산타워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 강변로 264

 

양산타워는 탑신 135m, 철탑 25m 총 160m 높이로 서울 남산타워(236.7m)와 대구 우방타워(202m) 다음으로 길다. 

 

타워 정상부에 올려진 전망데크는 23m 높이의 2층, 총 면적 744.06㎡ 규모로 북카페(5층)와 홍보관(6층)으로 구성되 있고 전망대에선 남쪽으로 낙동강하구언 수평선까지, 북쪽으로는 울주군까지 조망 가능하다.

 

 

남부시장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중앙로 133

 

매월 1, 6일 열리는 오일장이자 문화관광형시장이다.

 

2층에 위치한 청년몰에는 개성으로 무장한 밥집, 디저트가게 등이 기다리고 있을 뿐 아니라 아기자기하게 꾸민 공간이 눈을 즐겁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