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남도 김해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2.
반응형

김해가야테마파크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김해의 랜드마크, 경남의 대표적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오감 만족형 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는 크게 공연 및 전시, 체험, 놀이 및 휴식, 편의시설, 캠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야국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가야왕궁 태극전과 가락정전도 있고 생생하게 재현된 가야왕궁의 기상과 수로왕과 허왕후의 이야기가 있는 곳이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드벤쳐 시설인 가야무사 어드벤쳐에는 시원한 바닥 분수와 재미있는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환상적인 빛의 향연, 미디어 파사드쇼와 짜릿한 익스트림 체험시설인 더블 익스트림도 준비되어 있다.

 

건너편에 놀이동산인 가야랜드도 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 473번길 41

 

폐선된 경전선 철도를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킨 곳으로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km 구간에는 레일바이크를 설치했다.

 

국내에 폐선된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가 여러 개 있지만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가 유일하다.

 

파크 내 위치한 와인동굴에서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로 만든 와인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다.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 사이에는 경전선 철로를 달리던 새마을호 열차 2량을 리모델링한 열차카페가 있다.

 

레일파크 입구에 위치한 철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조 또한 일품이다. 

 

 

김해롯데워터파크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 555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콘셉트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7종 43개의 어트랙션이 자리잡고 있는,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시설들과 파크 한가운데 서있는 높이 38m, 폭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가 인상적이다.


롯데워터파크는 크게 네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존과 화산에서 밀려오는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 극강의 스릴감을 경험할 수 있는 래피드 리버 존과 토렌트 리버 존이 있다.

 

실내 워터파크 존은 약 6,600m2 (2천평) 규모로 파도풀, 종합물놀이시설, 유수풀, 스파풀, 플레이풀, 키디풀은 물론 실내 스윙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와 같은 어트랙션이 위치해 있다.

 

동시에 3,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실외 파도풀인 '자이언트 웨이브(Giant Wave)'는 실제 파도를 연상시키는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더블 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 등 보다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들이 들어서 있다.

 

래피드리버 존에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래피드리버와 패밀리형 슬라이드인 래프팅 슬라이드, 자이언트 부메랑고가 자리하고 있다.

 

토렌트리버 존에는 300m 길이를 자랑하는 롤러코스터인 워터코스터, 물썰매를 타듯 120m를 질주하는 레이싱 슬라이드, 토렌트리버 및 와일드 서핑 등 스릴형 라이드, 아쿠아드롭, 제트 슬라이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봉하마을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봉하로 103-1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해서 봉하마을이라 이름 붙여진 한적한 시골 마을이다.

 

故 노무현 대통령은 퇴임 후 고향인 봉하마을로 돌아오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더이상 故 노무현 대통령을 만날 수 없지만, 봉하마을에 가면 곳곳에 남아있는 그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봉하마을에는 약 40가구 120여명의 주민이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

 

 

수로왕릉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 93번길 26

 

가락국(금관가야)의 시조이자 김해 김씨의 시조인 수로왕의 무덤으로, 납릉이라고 부른다.

 

무덤의 높이는 5m의 원형 봉토무덤인데, 주위 18,000여 평이 왕릉공원으로 되어 있다.

 

왕릉 구역 안에는 신위를 모신 숭선전과 안향각·전사청·제기고·납릉정문·숭재·동재·서재·신도비각·홍살문·숭화문 등의 건물들이 신도비·문무인석·마양호석·공적비 등의 석조물들이 있다.

 

가볍게 거닐기 좋은 명승지이다. 

 

 

분성산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어방동 일원

 

김해 중심부의 이 산에는 가야 때 축조한 것으로 추정되는 분산성이 있다.

 

분산성은 분성산 정상에 둘레 약 923m, 폭 8m 정도로 쌓은 성벽으로 산꼭대기에 있는 평탄한 지형을 둘러서 그 주위에 남북으로 긴 타원형을 이루고 있는데 수직에 가까운 석벽의 높이는 약 3~4m에 이른다.

 

산성 서쪽의 삼산리에 있는 고분군의 유적으로 보아, 가야의 중심 근거지를 이룬 산성으로 짐작 된다.

용당 나루터 봉수대에선 김해시내가 한 눈에 들어온다. 시가지는 물론 김해평야 남해고속도로 서낙동강과 부산까지 바라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