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전라북도 진안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2.
반응형

마이산탑

위치 : 전라북도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

 

크기도 높이도 다른 80여개의 돌탑들이 마이산 아래 탑사 골짜기를 빼곡하게 채웠다.

외줄탑과 원뿔탑 등은 생김새도 쌓아올린 양식도 제각각인 돌탑들이 탑사로 들어서면 만날 수 있다.

 

이 자연석 석탑은 세계적으로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자연석 탑군이다. 탑 중에서도 대웅전 뒤의 부부탑인 천지탑이 일품이다.


흔들릴지언정 무너지지는 않는 신비한 돌탑이다.

 

 

진안홍삼스파

위치 :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외사양길 16-10 

 

데스티네이션 스파와 퍼블릭 스파 둘 중 하나로 즐길 수 있다. 

 

데스티네이션 스파는 다양한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으로, 퍼블릭 스파는 가족들과 편안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음·양풀과 옥상정원의 노천풀이다. 

 

가족행사, 각종 모임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며 드라마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부자의 탄생',  '내 딸 서영이' 등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마이돈농촌테마공원 등 주위에 둘러볼만한 곳이 많다.

 

 

백운동계곡

위치 : 전라북도 진안군 백운면 백운동로 325-8

 

여기저기 널려있는 널찍한 암반과 계곡따라 이어진 선녀탕,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수 등이 여러 '백운동'의 이름을 지닌 계곡중에서도 백미라 손꼽힐만큼 뛰어난 계곡미를 보여준다.

 

백운동계곡을 끼고 오르는 비포장 산판길을 따라 덕태산이나 선각산으로의 트레킹도 계획해 볼 수 있다.

 

다만 여러 갈래의 산판길로 인해 길찾기가 쉽지 않다.

 

 

구봉산

위치 : 전라북도 진안군 주천면 운봉리 일원

 

정천에서 운일암반일암으로 가는 길 왼쪽에 뾰족하게 솟구친 아홉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다.

 

설악산의 공룡능선을 축소한 형태로 주천면의 관문인 구봉산은 운장산의 동쪽으로 이어진 산인데, 정상까지 오르는 데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봉우리들은 천왕봉을 주봉으로 산들이 깎아 세운 듯한 절벽으로 형성되어 올라가기가 어렵고 험준하다. 구봉산 남동쪽 기슭에는 875년에 창건한 천황사가 있는데 현재의 규모는 보잘 것 없다.

 

마이산의 유명세에 가려져 있던 탓에 찾는 이가 많지 않은 산이었지만 요즘들어 방문객이 많아지고 있는 곳이다.

 

2015년 정상에 개통한 구름다리에 오르면 서쪽으로 북두봉과 운장산이 들어오고, 남쪽으로 옥녀봉, 부귀산 북쪽으로 명덕봉, 명도봉이 한눈에 들어온다.

 

 

부귀 메타세콰이아길

위치 : 전라북도 진안군 부귀면 세동리 69-3

 

전주에서 26호선 국도를 타고 모래재를 구불구불 돌아 올라오면 부귀면 장승에 진입한다.

고개를 올라오기 힘들지만 자동차로 이동하면 편안하다. 

 

고개를 올라오고 나면 메타스퀘어가 길게 펼쳐진 아름다운 모습에 자전거든,  자동차든 속도도 줄인다.

 

1.6km밖에 되지 않지만 묘한 매력을 갖고 있는 곳이다.

 

진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라 칭할만하다. 


각종 CF 촬영 및 영화 '국가대표' 에서 주인공 하정우 등 스키선수들이 코치 성동일과 자전거를 타고 달렸던 길이기도 하고, 드라마에 단골 출연 장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