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남도 고성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3.
반응형

거류산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거류면 송산리 산 9-1

 

산 정상에는 2천여년전 소가야때 신라의 침공을 막기 위해 쌓은 거류산성의 자취가 남아 있어 문화유산에 대한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다.

 

 

구절폭포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외곡리 50

 

구절폭포는 동해면 구절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명 용두폭포, 또는 사두암폭포로 불린다.

 

높이 10m 정상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장관이며 폭포에서 일어나는 물방울로 더위를 잊을 수 있다. 폭포 오른쪽에 백호굴이라는 석굴이 있으며, 절벽 왼쪽에는 100여 명이 한 자리에 앉을 수 있는 보덕굴이 있는데 신비한 약수가 솟아나고 있다.

 

이 굴 주변에 있는 흔들바위는 한 사람이 흔들 때나 열 사람이 흔들 때나 똑같이 흔들린다.

 

 

옥천사계곡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개천면 연화산1로 471-9

 

연화산은 선유, 옥녀, 탄금 등 10여개의 산봉우리가 심산유곡의 형상을 이루고, 계곡에는 청류옥수가 사시사철 흘러 내리는 연화팔경의 절경지 등이 자연경관의 극치를 이루고 있으며 울창한 숲과 계곡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해서 등산객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그레이스정원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 삼상로 1312-71

 

경남 고성군 상리면에 위치한 그레이스 정원은 정원주가 15년의 세월동안 16만평 규모의 척박한 토지에 30만주가 넘는 수국과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심고 가꾸어 놓은 곳으로 지난 2020년 6월 25일 정식 오픈하게 되었다.


정원주의 꽃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깊은 애정과 헌신을 담아 만든 개성 넘치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수국을 비롯한 편백나무 등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관찰할수 있으며,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당항포관광지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회화면 당항만로 1116

 

고성군 회화면과 동해면 사이의 당항만에 위치한 임진란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당항포해전 대첩지로서 선조 25년(1592년)과 27년(1594년) 두 차례에 걸쳐 왜선 57척을 전멸시킨 곳이다.


이충무공의 멸사봉공의 혼이 깃든 당항포대첩지를 길이 후손에 전하고자 군민들이 뜻을 모아 1981년 성금으로 대첩지를 조성하고 1984년 관광지로 지정되어 개발 후 1987년 11월에 개장하였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이충무공이 두 차례 출전하여 왜군을 전멸시킨 호국 성역지로서 기념사당(숭충사), 당항포해전관, 전승기념탑, 거북선체험관, 동물류의 박제, 공룡알 어패류의 화석 등을 전시한 자연사관, 야생화와 어우러진 자연조각공원 및 수석관으로 구성된 자연예술원이 있다.


그리고 1억년전 물결자국, 공룡발자국화석 등 호수와 같은 잔잔한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경관, 청소년모험놀이장, 레져를 겸한 체육시설등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어 호국정신 함양과 자연교육 및 가족, 단체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관광지이다.

 

 

해지개해안둘레길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신월리 657-3

 

해지개 해안 둘레길은 남포항에서 남산오토캠핑장, 해상데크교, 구선창까지 연결되어 있는 편도 1.4㎞ 구간으로 야간 경관조명시설을 설치 하여 아름다운 고성의 남포항과 함께 야경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지개다리는“거대한 호수 같은 바다 절경에 해 지는 모습이 아름다워 그립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절로 생각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